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수스, 300mm 작은 몸집 '지포스 RTX 4080&4070 Ti' GPU 발매

내구성 향상 위한 듀얼 볼 베어링이 특징인 엑시얼 테크 팬 구성까지

에이수스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제품 이미지 (사진=에이수스)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에이수스(ASUS)가 프로아트(ProArt) 지포스 RTX 4080 및 4070 Ti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첫 선보이는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과 4070 Ti 그래픽카드는 조용한 구동과 전문적 상황에 맞게 설정돼 있으며 다양한 섀시 호환성과 크리에이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슬림해진 사이즈로 특별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들은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가운데서도 길이가 짧은 편에 속하는 300㎜ 크기에 불과해 다양한 크기의 PC 케이스와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고, 미니 ITX 섀시로 구성할 수 있을 만큼 콤팩트한 크기를 제공한다.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및 4070 그래픽카드는 발열, 소음을 줄이기 위해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ROG Strix 및 TUF Gaming 시리즈의 고성능 제품군은 대형 히트싱크를 통해 넓은 공간을 차지하지만, 프로아트 제품은 슬림하면서도 발열과 소음 사이에서 최적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는 최적화된 팬 프로필을 제공한다.     

에이수스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70 Ti (사진=에이수스)

부하 상태에서도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은 0㏈ 기술을 통해 낮은 부하에서는 조용하게 구동한다. 엑시얼 테크(Axial-tech) 팬 3개가 낮은 소음 수준에서도 높은 공기 흐름을 제공하며, 슈라우드 측면을 따라 배치한 대형 통풍구와 견고한 백플레이트의 넉넉한 통풍구를 통해 내부 발열이 PC 섀시의 공기 흐름을 통해 자연스럽게 외부로 배출되도록 한다.     

또 높은 수명을 제공하는 듀얼 볼 베어링 구조의 팬을 제공하며,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및 RTX 4070 Ti 두 제품 모두 모든 납땜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자동화된 제조 공정 ‘에이수스 오토 익스트림(Auto-Extreme)’ 기술로 조립된다.     

에이수스는 어도비와 협력해 ‘Creative Cloud’ 제품군 및 서비스를 통해 워크플로를 강화했다. 한국에서 프로아트 지포스 RTX 4080 또는 4070 Ti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어도비 Creative Cloud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한다. 포토샵(Photoshop),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및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를 포함해 20개가 넘는 앱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0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도 사용할 수 있다.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 문의는 에이수스 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