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프리시즌 1 결승전 13일부터 이틀간 진행

우승후보 ‘리우창헝’ ‘박현수’ 등 8인 개인전 결승 출전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넥슨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규 e스포츠 대회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이하 KDL)’ 프리시즌 1의 개인전 및 팀전 결승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된 KDL 프리시즌 1은 오는 13일과 14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인전 및 팀전 결승만을 남겨두고 있다. 이번 결승전은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326명의 관중과 함께 진행되며 현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넥슨캐시’ 1만 원과 1만 루찌를 획득할 수 있다. 경기는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 채널에서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개인전 경기는 우승후보 NEAL(리우창헝)과, InSoo(박인수) 등 8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중 시원한 주행으로 16강 승자전에서 1위를 차지한 HyunSu(박현수)가 우승 경험이 있는 Zzz(이재혁)을 꺾고 생애 첫 개인전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다음 날인 14일에는 결승에 오른 두 팀,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가 팀전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다. ‘광동 프릭스’가 8강 풀리그 및 포스트시즌에서 ‘리브 샌드박스’ 상대로 두 차례 승리를 거둔 가운데, 이 기세를 몰아 창단 후 첫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KD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