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2023 개발자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다양한 신규 맵과 아이템들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2023 개발자 페스티벌은 이달 3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개발자들의 개성 있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신규 맵과 다양한 아이템들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개발자 페스티벌은 총 11개의 신규 맵과 총 76개의 다양한 개발자 페스티벌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투표 페이지를 공개해 정식 출시를 희망하는 맵과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이용자들이 선정할 수 있도록 했다. 후보 중 이용자들의 선택을 가장 많이 받은 맵은 향후 개선 작업을 거친 뒤 정식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11종의 맵은 개발자들의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맵들로 ▲하드코어 ▲서바이벌 ▲일반 달리기 등 다양한 모드가 포함돼 있다. 특히 지난해 개발자 페스티벌에서 인기를 끌었던 맵 ‘사라져욧’ 정반대 맵인 ‘나타나욧’과 같이 친숙함과 동시에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 맵들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이 제작한 신규 아이템 중에는 ‘인비저블맨’과 같이 투명인간으로 바뀌거나 ‘귀농일기’와 같이 스토리 캐릭터인 ‘엘림스 스마일’ ‘카인’ 등 복장을 일상복으로 바뀌게 만드는 아이템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매년 이용자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 드렸던 개발자 페스티벌을 올해는 예년과 비교해 조금 일찍 시작했다”라며 “이번 개발자 페스티벌에도 통통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규 맵들과 아이템들이 즐비하니 많은 분들이 즐겨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