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이 성공적으로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웹 3.0계 유명 벤처 캐피탈인 바이낸스랩스와 스파르탄, 시마 캐피탈이 주도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알토스 벤처스, 애니모카 브랜드, 크릿 벤처스, 플라네타리움 등이 참여했다.
곰블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보다 공격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5월 초 블록체인 기반 소셜 캐주얼 게임 ‘럼비스타즈(Rumby Stars)’를 모바일 버전으로 일 출시한다. 럼비스타즈는 유저들이 팀을 짜서 다양한 종류의 PvP 기반 캐주얼 게임들을 함께 즐기고 대결할 수 있는 소셜 캐주얼 장르 게임이다. 5월 동남아 국가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주, 남미, 동아시아, 유럽 등 점진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NFT 홀더들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럼비스타즈를 즐기는 동시에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럼비 월드(Rumby Worlds)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변지훈 곰블 대표는 “곰블은 코어 게임 위주인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는 달리 비 게이머 까지도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장르 블록체인 게임으로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향후 더욱 다채로운 게임과 서비스들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