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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신규 파트너사 수수료 0%'…수혜 파트너사 1만개 돌파

올해 1분기에만 약 2천여개사 혜택, 1월 입점한 신규 업체 매출 35배 성장해

티몬이 신규 창업자 지원을 목표로 2019년부터 지속해온 ‘신규 파트너 판매 수수료 0%’ 정책으로 수혜를 받은 파트너사가 1만여곳을 돌파했다. (사진=티몬)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티몬이 신규 창업자 지원을 목표로 2019년부터 지속해온 ‘신규 파트너 판매 수수료 0%’ 정책으로 수혜를 받은 파트너사가 1만여곳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파트너 판매수수료 0%’ 정책은 2019년 8월부터 사업자를 낸 신규 창업자가 티몬에 입점할 경우 판매수수료를 면제해주는 티몬의 파트너 지원정책이다. 승인일로부터 그 다음달 말일까지 판매수수료를 면제해 최대 60일간의 혜택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해당 정책으로 수혜를 받은 신규 창업자는 총 1만1천911개사로 집계됐다. 첫 시행 이후로 수혜 파트너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특히 지난해는 직전해 대비 신청 파트너사가 128% 증가하며 가장 많은 파트너사가 혜택을 받았다. 덕분에 지난해 하반기 신규 파트너 수는 상반기 대비 89% 증가했고, 파트너사들의 판매 딜 수는 무려 87배가 늘었다. 이들의 매출액 역시 20% 높아졌다.      

티몬의 상생 정책이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이유는 신생 업체들이 최우선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밀착 제공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평균 수수료가 대략 10%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신생 업체가 비용 절감 효과로 매출을 증대시키고 이를 통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인 도움으로 꼽힌다.     

지원책에 힘입어 올해 성과도 꾸준하다. 1분기에만 약 2천여 곳의 신규 파트너사가 혜택을 봤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도 45% 증가한 수준이다. 신규 업체들의 매출 확보 효과도 증명됐다.      

김영진 티몬 CM실장은 “신생 창업자들의 성장을 위해 실질적인 혜택을 계속 늘려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도입해 상생 생태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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