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제네럴 모터스는 프리미엄 픽업·SUV 브랜드 GMC의 첫 모델인 초대형 픽업트럭 시에라(Sierra)가 국내 니치마켓을 공략,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밝혔다.
GMC 브랜드의 첫 국내 출시 모델인 시에라는 출시 이틀 만에 첫 선적 물량 100대가 완판됐으며, 이후 빠른 물량 확보를 통해 3월까지 126대가 판매된 바 있다. 시에라 드날리 모델에 대한 니치 마켓 내 지속적인 수요를 확인한 만큼, GMC는 계약 고객의 빠른 인도를 위한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GMC 시에라가 예상보다 높은 계약고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GMC 시에라를 구매한 고객들을 분석한 결과, 이들 중 37%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개인사업을 운영하는 법인 고객들이 주를 이뤘으며, 지역별 구매 비중은 수도권 41%, 경상남도 11%, 충청북도와 충청남도가 각각 5% 등으로 나타났다. 구매층의 성비는 남성의 비율이 83.5%로 압도적으로 높아, 40대 남성 사업가들이 시에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40대 남성 사업가 고객들을 만족시킨 GMC 시에라의 매력은 정통 아메리칸 풀사이즈 픽업트럭의 압도적인 크기와 고급스러운 상품성이다. 시에라는 과감한 디자인과 함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다운 풀박스 프레임 보디와 강력한 퍼포먼스, 견인 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것은 물론, 최첨단 사양의 기능을 지녔다.
GMC는 시에라의 국내 출시와 동시에 정성일 배우를 시에라 엠버서더로 발탁해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성일 배우는 "시에라는 볼드하고 강력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아우라에 섬세한 디테일까지 갖춘 차"라며, "생활의 여러 순간들을 함께하고 있는 요즘, 넓은 공간을 통해 한층 더 여유를 즐기게 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가 생긴 기분이다"라고 말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GMC 시에라는 국내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과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두고, 자신만의 아이덴티티와 남다른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선보인 정통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트럭"이라며, "국내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럭셔리 픽업트럭으로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GMC 시에라는 GM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할 수 있으며, 전국 11개 주요 GMC 존에서 실제 차량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