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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론칭 3년 만에 게임 다운로드 34억 회 돌파

3년간 40개 이상 게임 출시···2022년 전 세계 다운로드 기준 6위 게임 퍼블리셔 선정

유니티 슈퍼소닉 성과 관련 이미지 (사진=유니티)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유니티는 지난 2020년 2월 정식 론칭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이 3년 만에 34억 회 게임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 앱스플라이어(Appsflyer)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슈퍼소닉이 출시한 40개의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34억 회 다운로드를 돌파, 미국 및 주요 시장에서 탑 차트 상위 10위권 내에 안착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구 앱애니) 또한 슈퍼소닉이 출시한 게임 ‘브릿지 레이스(Bridge Race)’가 지난 2021년과 2022년 합산 결과 2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하이퍼 캐주얼 게임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슈퍼소닉 측은 게임 출시까지의 과정을 자동화하면서 개발자들에게 여러 지식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데이터 및 정보를 완전히 투명하게 공개하는 ‘화이트박스’ 접근 방식을 퍼블리싱에 접목하며 이 같은 성과가 창출됐다고 소개했다.

또한, 개발자들은 레벨 애널리틱스(Level Analytics)로 게임 내 레벨별 성과를 벤치마크와 비교하여 검토할 수 있으며, A/B 테스트를 통한 개선 및 최적화 방안 개선도 성공의 한 축이라고 설명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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