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카카오톡으로 즐기는 호캉스···선물하기 메뉴에 '호텔 예약 상품권' 추가

수도권과 주요 관광 도시 4~5성급 호텔 대상···호텔 브랜드∙지점∙룸타입 선택해 구매

카카오톡을 통한 '호텔 예약 상품권' 선물하기가 가능해진다. (사진=카카오).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카카오 커머스CIC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메뉴에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도권 및 주요 관광 도시 4~5성급 호텔 예약 상품권을 출시한 가운데 ▲서울신라 ▲롯데 ▲조선 ▲하얏트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등 약 25여 곳 인기 호텔들이 입점했으며, 16일까지 5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선물하기 호텔 예약 상품권으로 발신자는 온라인으로 부담 없이 선물하고, 수신자는 원하는 일정에 맞춰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호텔 예약 상품권은 선물하기 내 호텔예약 카테고리에서 호텔 브랜드, 지점, 룸 타입을 선택해 자가구매하거나 선물할 수 있다. 상품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선물함에서 숙박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 상품권 번호를 입력한 뒤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향후 다양한 호텔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호텔 숙박과 F&B를 결합한 선물도 출시할 예정이며, 호캉스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각 호텔 굿즈도 판매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특별한 기념일을 맞아 호텔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은 이용자를 위해 호텔 예약 상품권을 론칭했다"며, "선물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