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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논코리아, 아동·청소년 대상 개안수술 지원 캠페인 '포커스온' 기부금 전달

선천성 백내장, 사시, 녹내장 등 안질환 겪는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에 수술비 지원

포커스온 기부금 전달식 현장에서 김정현 캐논코리아 경영지원부문장(좌),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사진=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지난 29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국내 아동·청소년의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포커스온(Focus on)’ 캠페인 기부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포커스온 캠페인은 선천성 백내장, 사시, 녹내장, 안검하수, 당뇨망막증 등 안질환으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환아의 안질환 조기 발견 ▲실명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수술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13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포커스온 캠페인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16명의 아동·청소년이 수혜를 받아 시력을 되찾았으며, 현재까지 총 266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눈으로 깨끗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됐다. 포커스온 캠페인은 단순한 수술비 지원에서 더 나아가 ‘어린이 눈 건강 교실’ 오프라인 클래스 등을 통해 안 질환 예방 관리에 대한 교육 및 홍보 활동도 지원한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은 캐논코리아는 지난 10월 13일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눈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포커스온’ 캠페인을 통해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더욱 선명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포커스온’ 캠페인을 비롯해 나눔과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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