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노블체어(noblechairs)가 독일 엔지니어들이 설계한 순백 올화이트 하이테크 가죽에 수상경력의 스테디셀러 라인업을 접목해 다양한 인체공학 기능을 담은 프리미엄 게이밍, 오피스 체어 2종인 ‘에픽 화이트 에디션(EPIC SERIES WHITE EDITION/ 이하 에픽 화이트 에디션 의자)와 히어로 시리즈 화이트(HERO SERIES WHITE EDITION / 이하 히어로 화이트 에디션 의자)를 국내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유럽의 저명한 테크사이트인 유러피안 하드웨어 협회((European Hardware Awards / EHA)에서 2017년 게이밍의자 부문을 개설한 이후 6년 연속 수상한 노블체어는 이번 ‘에픽 화이트에디션’과 ‘히어로 화이트에디션’을 위해 e스포츠 전문가와 디자인팀이 만나 컬러와 내구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최적의 착석 기능, 우아한 스타일링을 위한 정수를 담았다.
먼저 ‘에픽 화이트 에디션 의자’와 ‘히어로 화이트에디션 의자’ 2종은 독일 노블체어에서 독점 개발, 생산한 순백의 하이테크 올화이트 특수가죽에 표면 보호 기능을 탑재해 페인트, 메이크업, 데님 등 지우기 힘든 얼룩도 쉽게 없애며 통기성과 통습성이 우수하면서도 찢김, 마모와 같은 손상을 방지해 디자인과 개성을 중시하는 사용자들에게 순백의 컬러와 강력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에픽/히어로 화이트 에디션 의자’ 2종은 독일 자동차 생산라인처럼 기계로만 제작스틸 구조를 제작하는 로봇팔을 갖춘 기계만을 사용해 치밀하게 마감했으며 시트 커버의 바느질 또한 기계자수로 일관성을 보장, 쿠션은 55% 밀도의 다공성 콜드폼으로 변형을 최소화해 장기간 사용해도 통기성과 모양이 유지된다. 여타 게이밍 체어와는 달리 노블체어는 커버내 풀 스틸 프레임을 사용, 스틸을 용접해 붙인 것이 아닌 전체 강철이 하나로 연결된 것을 다듬어 디자인했다.
이번 ‘에픽/히어로 화이트 에디션’ 2종의 차이점은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한 스타일이다. 먼저 ‘에픽 화이트 에디션’은 독일의 프로게임팀 마우스포츠(Mouseports/ Mouz) 프로게임팀과 협업으로 제작, 유러피언 하드웨어 어워드(European Hardware Award 2017/2019/2020/2022) 게이밍 의자부분 4관왕을 수상한 에픽 라인업에 하이테크 올화이트 가죽을 표면에 접목했다. 로킹 매커니즘을 통해 사용자들이 등받이와 시트 팬 사이의 위치와 각도를 지정, 체형이나 용도에 따라 의자 시트의 위치를 앞으로 빼거나 깊게 넣는 등의 완벽한 착석 위치를 찾게 만든다. 화이트 가죽의 목쿠션과 허리쿠션도 함께 제공되어 편안하면서 개성있는 게이밍, 오피스 의자 디자인을 전한다.
‘히어로 화이트 에디션’은 좀 더 크고 넓은 시트에 클래식한 외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일반 게이밍 체어보다 더 넓은 표면과 강력한 내구성을 지닌다. esports 전문가와 협력해 머리받침대가 빌트인 된 통합 메모리폼과 등받이의 높이가 89cm, 폭 57cm에 시트 역시 폭 52cm, 깊이 48cm로 넉넉해 큰 체구의 사용자도 여유롭게 앉고 새로운 통합 조절식 허리받침대를 장착해 자세에 꼭 맞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우아한 게이밍, 오피스 중역 의자의 스타일링을 전한다.
다양한 인체공학 기능을 담은 ‘에픽 화이트 에디션’, ‘히어로 화이트에디션’은 2종 모두 견고한 스틸 프레임과 등받이에 내장된 요추지지대가 오랜시간 탄탄하게 받쳐주며 4D 모멘트 팔걸이가 상, 하, 좌우, 앞뒤 대각선 등의 원하는 위치에 팔을 놓게 하고 ‘에픽 화이트 에디션’은 135도, ‘히어로 화이트에디션’은 125도까지 젖혀지는 등받이와 자유롭게 조정 가능한 틸팅 기능을 통해 업무, 게임, 휴식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한 자세를 취할 수 있다.
앉는 키에 따라 의자 높낮이를 10cm가량 조절하는 ‘클래스 4 가스 리프트(Class 4 gas lift)’를 취득, 유럽 DIN EN 1335 의 안전성, 품질테스트를 통과해 게이밍은 물론 공식 사무용 의자로도 가능하며 미국 BIFMA/영국 BS 5852(Fire Safety Regulation)도 모두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