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넥슨 '서든어택' 무기 손본다···'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

기존 무기 밸런스 조정 및 신규 보조무기 'VS-9' 추가

넥슨 '서든어텍'이 무기 밸런스 조정 및 신규 무기를 추가한다. (사진=넥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기존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오랜 기간 개편 대상에서 제외됐던 ‘서든어택’의 인기 저격소총 ‘TRG-21’의 재장전 속도가 소폭 상향됐으며, ‘MSR-200’의 반샷 확률 및 무기 교체 속도가 감소됐고, 관통 대미지는 증가했다.

이 외 ‘Dragunov’의 총기반동 및 반샷 확률도 소폭 상향됐다. 반면, 서든러 사이에서 불만이 높았던 ‘FAMAS F1’의 연사력을 소폭 하향하여 타 돌격 소총과의 밸런스를 맞췄다. 이와 함께 저배율 스코프 기능을 탑재하여 지나친 원거리 저격 플레이를 견제할 수 있는 연사 권총 ‘VS-9’을 신규 보조무기로 추가했다.

1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 적 처치 등을 달성하면 총 49만 경험치와 더불어 신규 무기인 ‘VS-9(7일)과 ‘패스 티켓’, ‘MSR-200(7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SP 뽑GO 이벤트’를 실시해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뽑기 기회 1회를 지급하며, PC방에서 접속 시 추가로 2회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G18(S) 블랙캐슬(50일)’, 경험치 등과 더불어 각종 무기 및 캐릭터를 최대 영구제까지 획득할 수 있는 ‘호러 상자’를 지급한다.

지난 특별시즌에 처음 선보인 ‘칭찬 시스템’도 시즌제로 정식 오픈됐다. 칭찬을 받거나 칭찬에 참여 시 칭찬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칭찬점수 달성 시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따봉 백팩’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구미호’ 스킨 무기를 출시하고 11월 3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무기 획득 기간을 누적으로 300일 수집 시 ‘구미호’ 무기 영구제 선택권을, 600일 수집 시 ‘[M] Double 무기 영구제 선택권6(마이건2)’와 더불어 2천 SP를 선물한다.

‘서든어택’의 ‘2022 3차 무기개편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