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커세어, 나노리프와 제휴···iCUE 스마트홈 조명 통합한다

나노리프 '벽걸이형 스마트 조명'도 커세어 iCUE로 제어 가능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스마트 조명 기기업체 ‘나노리프(Nanoleaf)’와 파트너십을 발표, 커세어 iCUE 에코시스템과 다양한 ‘나노리프 RGB 스마터 홈 제품’ 시스템을 통합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라인(Line), 쉐이프(Shape), 캔버스(Canvas), 조명 패널 등 나노리프 스마트 조명 장비를 커세어 iCUE의 섬세한 RGB 커스터마이징으로 컨트롤하고 벽이나 주변 환경으로 확장하여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나노리프 스마트 조명이 사용자의 RGB 셋업과 완벽하게 동기화되어 iCUE 조명 효과가 이전보다 더욱 스마트해지고 화려해진 것이다. 

특히 나노리프 ‘벽걸이형 스마트 조명’은 PC 너머에서도 눈부신 커스텀 조명 효과를 선사한다. iCUE와 나노리프 통합 세팅은 빠르고 간단하다. iCUE 소프트웨어에서 나노리프 통합 버튼을 켠 후 나노리프의 조명 제품을 프로그래밍 하기만 하면 된다. 나노리프 모바일 앱과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컨트롤을 전환할 수도 있어 손가락 하나로 직관적인 조명 제어가 가능하다.

커세어가 18일 스마트 조명 기업 '나노리프(Nanoleaf)'와 협업으로 자사 iCUE를 이용해 나노리프 RGB 스마터 홈 제품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됐다. (사진=커세어)

사용자는 레인보우 웨이브, 레인, 워터컬러 등 사전 설정된 다양한 조명 장면을 이용하거나 자신만의 고유한 조명을 만들어 개성 넘치는 색상으로 게이밍 공간을 채울 수 있다. 또한 iCUE는 나노리프 장치에 시스템 온도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도 제공하기 때문에 PC 온도가 높아지면 빨간색 경고등이 뜨고 시스템 온도가 안정되면 차분한 초록불이 켜진다.

버틀랜드 슈발리에(Bertrand Chevalier) 커세어 부사장이자 게이밍 총괄 책임자는 “나노리프와 커세어의 협업을 통해 게이밍 공간에서 스마트 조명으로 유비쿼터스를 실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커세어가 오랜 시간 RGB 주변기기 분야의 선구자로서 자리매김한 만큼 조명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iCUE 소프트웨어로 최상의 경험을 전하기 위해 나노리프와 제휴하는 것이 당연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커세어 팬과 게이머들이 느끼고 만들어 낼 놀라운 경험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