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독일 서멀 그리즐리(Thermal Grizzly)사 서멀구리스 2개 시리즈에 대용량 모델을 추가로 출시했다.
서멀 그리즐리 이번 신제품은 서멀구리스 전체 제품 라인업 중 보급형에 속하는 에어로넛(Aeronaut)과 중급형의 하이드로넛(Hydronaut)이다. 용량은 에어로넛, 하이드로넛 모두 26g 모델이 추가되었으며, 여기에 하이드로넛은 7.8g 모델도 추가되어 총 3종이 준비됐다.
서멀 그리즐리 에어로넛과 하이드로넛 시리즈는 각각 8.5W/mk와 11.8W/mk의 높은 열 전도율을 갖추어 공랭과 수냉 환경을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서멀 구리스 제품이다. 특히 하이드로넛 시리즈는 일반적인 서멀구리스 제품과 달리 실리콘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특성으로 점도가 높고 쉽게 경화 되지 않으며, 블리딩(Bleeding) 현상이 적어 장기간 보관에도 제품의 컨디션 저하가 적다.
서멀 그리즐리의 모든 서멀 관련 제품들은 그 특성에 맞춰 특수하게 제작된 보관용 지퍼백에 포장되어 있다. 이는 오랜 시간 보관 후에도 제품의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포장 방식이면서, 제품 의 배송 중 발생할 수 있는 파손에 대한 우려도 낮춘다.
아울러 패키지 안에는 서멀구리스를 보다 원활하게 도포할 수 있도록 제품에 직접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제공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서벌 그리즐리 에어로넛과 하이드로넛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용량 옵션에 따ᆞ라 하이드로넛 7.8g 버전이 2만 원 대부터, 28g 버전은 5만 원대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