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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라이브 방송 효과 톡톡…화장품 매출 평균 6배 증가

성분에디터, 밀크터치 등 중소 브랜드 참여 다수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이, 6배 가까이 뷰티 브랜드 매출 증대를 이끌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11번가)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11번가가 올해 새롭게 시도한 라이브방송 ‘LIVE11’의 뷰티 콘텐츠 ‘뷰티클’이, 6배 가까이 뷰티 브랜드 매출 증대를 이끌며 성과를 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매달 고정 진행하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인지도 증대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화장품 구매가 이전보다 늘어난 점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11번가는 지난 2월 ‘LIVE11’의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을 론칭 했다. 하루 2개 브랜드씩 한달에 5일 간 진행하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라이브방송으로, 4개월간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뷰티클 라이브방송 참여 의사가 있었지만 미처 선정이 되지 못한 브랜드의 경우, 프로모션 페이지 추가 노출 지원을 통해 판매 활성화를 도왔다. 방송 참여는 못했으나 페이지에 노출된 브랜드까지 포함하면 참여 브랜드는 총 43개에 이른다.     

2월 론칭 후 5월까지 누적 4개월간 총 2만여 명의 고객들이 총 10억원에 달하는 화장품을 구매했고, 뷰티클 라이브방송에 참여한 30여개 브랜드 매출은 이전과 비교해 평균 482% 급증하는 성과가 있었다. 이 중에는 ‘성분에디터’, ‘밀크터치’ 고객들에게 잘 안 알려진 중소 브랜드도 많았다.     

11번가에 입점해 있었지만 고객들에게 노출될 기회가 없었던 중소 브랜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결과, 동아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의 경우 라이브방송을 진행한 3월 매출이 작년 동월 대비 8516% 급증했다. 

‘LIVE11’만의 예능형 콘셉트 요소도 인기 요인이다. ‘뷰티클’은 실제 교실을 연상케 하는 세트장에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와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추는 설정이다.

11번가는 앞으로도 헬스앤뷰티 스토어, 뷰티 유튜브 채널 등 MZ세대들이 주로 오가는 채널들을 참고해 11번가에서 노출이 덜 됐던 우수 제품 및 브랜드를 엄선해 ‘뷰티클’ 콘텐츠를 통해 색다르게 선보일 계획이다. 6~7월 ‘뷰티클’에는 지난 방송에서 호응이 높았던 ‘파티온’, ‘성분에디터’ 등의 앵콜 방송도 마련돼 있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뷰티클’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예능형 라이브방송 요소를 극대화한 차별화 콘텐츠로, 여러 브랜드의 참여 의사가 많아지고 있다”며 “11번가의 ‘뷰티클’이 우수 브랜드를 육성하고 성장시키는 새로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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