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 형태 히트싱크와 와이드 LED바 미적 요소 눈길···인텔 XMP 2.0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 티포스(T-FORCE) 델타 RGB 시리즈에 고성능 라인업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
팀그룹 티포스 델타 RGB 신제품은 모두 3,600MHz(PC4-28800) 동작 클럭에 CL 14의 램타이밍을 갖는다. 용량은 8GB 2개 구성의 16GB 듀얼 킷과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 나뉘며 히트싱크 색상에 따라 블랙과 화이트로 다시 세분화되어 총 4종이 준비됐다.티포스 델타 RGB 시리즈는 비대칭으로 디자인된 히트싱크가 특징이다. 정면 기준 좌측에는 사선이, 우측에는 레볼루션(Revolution)을 뜻하는 ‘R’ 이니셜이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120도 와이드 LED바를 통한 풍부한 고광량을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각 프로그램과 연동해 시스템에 통일감 있는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팀그룹 티포스 델타 RGB는 인텔(INTEL)의 XMP(eXtreme Memory Profile) 2.0을 지원하여 본래 기본이 되는 메모리의 SPD 값이 아닌 보다 향상된 메모리 클럭과 램타이밍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이밖에 팀그룹 티포스 라인업은 각 제조사별 메인보드 제품과의 호환성, 안정성 보장을 안내하는 QVL(Qualified Vendor List)을 기본 제공해 사용자가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고 수준의 QC(Quality Control)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 제품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구매한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서비스를 보증하는 라이프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를 티포스 전 PC메모리 라인업에 적용하고 있다.
팀그룹 티포스 델타 RGB 판매가는 현재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