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LI) 파워서플라이 신제품 ‘SP750’ 시리즈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리안리 SP750은 SFX 폼팩터를 지원하는 소형 파워서플라이 제품으로 제품명과 같은 750W 용량의 출력 모델이다. SP750은 최대 92% 이상 변환 효율의 80플러스(PLUS) 골드 인증을 받았으며, 풀 모듈러 타입으로 제작되어 시스템에 필요한만큼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들은 모두 슬리빙 처리가 되어있어 협소한 시스템 내부 공간에서도 유연한 케이블 라우팅과 빌드를 지원한다.
리안리는 오랜 기간 알루미늄 가공에 있어 탁월한 기술력을 자사의 PC케이스 제품들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이번 SP750 역시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색상에 맞게 알루미늄 하우징에 각기 다른 마감 방식을 적용했는데 블랙 제품에는 헤어 라인 마감(Hair-Line Finish)을 통한 세련된 외관을, 화이트 제품에는 분체 도장(Power Coating)을 통한 순백의 색상을 구현해 우아한 느낌을 제공한다.
여기에 리안리의 로고를 양각으로 새겨 넣은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브랜드에 대한 확실한 아이덴티티 역시 부여한다. 특히 SFX 폼팩터의 파워서플라이 제품 중 완전한 화이트 색상을 적용한 제품은 이번 SP750이 유일해 화이트로 통일된 시스템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큰 메리트를 제공한다.
리안리 SP750에는 FDB(Fluid Dynamic Bearing) 유체베어링이 적용된 92mm 쿨링팬이 내장되어 있다. 이 쿨링팬은 40% 이하의 부하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제로(Zero) RPM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정숙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이밖에 리안리 SP750은 뛰어난 성능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일본산 캐퍼시터를 적용해 협소한 스몰 폼팩터(SFF, Small Form Factor) 환경에서의 원활한 발열 컨트롤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5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적용해 제품 선택에 대한 신뢰성 역시 높였다.
리안리 파워서플라이 SP750 시리즈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가는 10만 원대 중반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