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가 ‘사운드링크 마이크로(SoundLinkMicro) 블루투스 스피커 뉴컬러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블랙 색상에 이어 화이트 스모크와 스톤 블루가 추가돼 총 3가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운드링크 마이크로 제품은 실내는 물론 다양한 야외 활동에 특화된 제품으로 보스의 역대 사운드링크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며, 크기를 뛰어 넘는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IP67 등급의 방진·방수기능을 갖춰 눈과 비는 물론, 수영장이나 바다 같은 수중 환경에서도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외관은 실리콘 러버 소재를 채택해 외부로부터의 충격을 완화해주며물이나 오염물질이 스피커 내부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준다. 뒷면에 있는 스트랩은 자전거나 백팩, 캠핑 폴대 등 다양한 곳에 부착할 수 있어 사용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 보스의 독자적인 기술 덕에 한 손에 잡히는 크기의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선명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내부에는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탑재돼있어 스마트폰의 음성비서를 사용하거나 스피커폰 기능을 사용할 때 사용자의 음성을 또렷하게 전달해 안정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6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사운드링크 마이크로 블루투스 스피커는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와 손쉽게 연결할수 있으며, 최근 연결한 8개 장치까지 메모리에 저장돼 다음사용시 별도의 페어링을 하지 않아도 된다. 보스 커넥트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간편하게 블루투스 연결과전환이 가능하고 다양한 제품 팁과 사용자 맞춤 설정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해 항상 최적화된 상태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보스사운드링크 마이크로 블루투스 스피커의 소비자 가격은 13만 9천 원으로, 4월 4일부터 온·오프라인보스 공식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늘부터 쿠팡에서 사전예약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