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레이저, 크리에이터를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기어 2종 공개

무선 마이크 및 오디오 믹서 제품 신규 출시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레이저(RAZER)가 라이브 스트리밍 제품 2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Razer Seiren BT는 블루투스 연결 및 인기 스트리밍 앱과 호환을 지원하는 무지향성 마이크로, 강력한 소음 억제 소프트웨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풍부하고 따뜻한 음성 톤을 구현한다.     

Razer Seiren BT를 통해 일상 스트리머는 선이 엉킬 걱정 없이 셀카봉 및 기타 마운트를 사용해 창의적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한 클립온 설계를 적용해 스트리머가 모바일 기기에서 멀리 떨어져 자신을 촬영해도 선명한 온스트림 오디오를 유지할 수 있다.      

Razer Seiren BT 마이크는 Razer Streaming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소음 억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바람이 강하게 불거나 군중으로 시끄러워도 배경 소음을 스마트하게 필터링할 수 있다. 또 Seiren BT는 실내 및 실외 윈드삭이 함께 제공돼 스트리밍하려는 곳 어디에서나 일관된 오디오 선명도로 콘텐츠 품질을 높일 수 있다.     

Razer Audio Mixer는 다양한 직접 입력 및 중앙 집중식 오디오 믹싱 소프트웨어 스택을 갖춘 스트리밍용 단일 기기로, 데스크톱 스트리머에게 더 높은 수준의 컨트롤과 라이브 믹싱을 선사해준다. 그동안 높은 수준의 오디오 컨트롤을 구현하려면 복잡하고 번거로운 멀티 기기 셋업이 필요했지만, Razer Audio Mixer는 쉽고 간단한 설정만으로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4채널 운영이 가능하다.     

Razer Audio Mixer로 스트리머는 여러 오디오 소스를 온더플라이 방식으로 컨트롤할 수 있어 소스 간 볼륨 균형을 유지하고 각각의 채널을 음소거하거나, 음성 효과를 추가해 스트리밍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XLR(48V 팬텀파워) △TRS 라인 입력 및 라인 출력 △옵티컬 TOS 등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오디오 연결의 직접 입력을 지원하는 덕분에 전문적 기술이 없어도 높은 수준의 컨트롤을 간단하고 쉽게 셋업할 수 있다.      

Razer Audio Mixer는 레이저 소프트웨어인 Razer Synapse에 통합된 중앙 집중식 오디오 믹싱 소프트웨어 제품군으로 게임 사운드, 시스템, 채팅, 음악 소스 등 모든 디지털 오디오 출력 소스를 지원한다. Razer Synapse를 통해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기반 노이즈 게이트, EQ 기능부터 리버브, 음성 변조까지 다양한 오디오 조정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오디오 소스는 오디오 믹서의 하드웨어 기능으로 밸런싱, 믹싱, 매핑할 수 있다. 출력된 오디오는 설정 및 처리가 오디오 믹서 온보드 프로세서로 오프로드되며, 이를 통해 PC의 시스템 리소스 역시 확보 가능하다.     

Razer Audio Mixer는 전문가급 품질의 오디오 출력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직접 입력을 통해 셋업을 단순화해 사용자가 오디오 소스, 채널 믹스, 효과, 마이크 설정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