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와콤,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 작가' 유튜브 세미나 개최

26일 와콤 타블렛과 ZBrush 활용한 3D 모델링 기초·3D 캐릭터 얼굴 만들기 등 강연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한국와콤이 3D 캐릭터 아티스트 양승남 작가와 함께 ‘ZBrush 프로그램을 이용한 3D 캐릭터 디자인 및 모델링 제작 기법’을 주제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26일 금요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타블렛 유무와 상관없이 누구나 유튜브로 강연을 볼 수 있다.

이번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창작 분야에 종사하는 3D 아티스트 또는 ZBrush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3D 아티스트 지망생,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와콤은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24와 ZBrush 프로그램을 활용해 3D 캐릭터 디자인 및 모델링 기법을 소개하고,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의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ZBrush를 활용해 3D 모델링의 기초부터 활용법까지 시연할 예정이다. ZBrush 프로그램은 3D 모델링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로, 필압 성능을 통한 정밀한 질감 표현 등 퀄리티 높은 작업을 위해서 마우스보다 타블렛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와콤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을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신티크 16, 22 제품 구입 시 ZBrush를 3개월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의 강연은 유명 3D 캐릭터 아티스트인 양승남 작가가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ZBrush 프로그램 기능 소개, ▲ZBrush 프로그램 UI 및 모델링의 기초, ▲와콤 신티크프로24와 ZBrush로 3D 캐릭터 얼굴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Q&A 세션에서 강연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양승남 작가는 유명 게임회사에서 3D 모델러로 재직했고, 다수의 시네마틱 영상을 제작했으며,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콜로소에서 3D 캐릭터 모델링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