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클래스101, 강연 콘텐츠로 도서 시장 출사표 던졌다

인기 디자이너 '큐리' 강연 '사람, 디자인, 브랜드' 책으로 재탄생

브랜드 디자이너 큐리 ‘사람, 디자인, 브랜드’ 도서 이미지 (사진=클래스101)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도서 시장에 진출한다.

클래스101과 인기 크리에이터가 협업한 출판 프로젝트는 클래스를 영상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툴을 통해 다각도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출발해,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클래스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판 프로젝트의 첫 단행본은 브랜드 디자인 부문 1위, 클래스 수강생 98%가 만족한 인기 클래스 큐리의 ‘이성과 감성을 넘나들다.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구성된 ‘사람, 디자인, 브랜드’다.

브랜드 디자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 큐리의 생생한 경험과 실무에 관한 이야기부터 다른 디자이너들을 인터뷰해 얻은 인사이트까지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해 브랜드 디자이너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직무 입문서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래스101 출판 프로젝트팀 관계자는 “11만명의 누적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101인 만큼 유익한 콘텐츠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채롭게 보여주기 위해 이번 도서 출판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큐리에 이어 출판 번역가 직무 클래스를 운영하는 서메리,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관련 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는 플루미 마케팅 김경은 대표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도서 출간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큐리 ‘사람, 디자인, 브랜드’는 클래스101 외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