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올인원 '엘리트 LCD' CPU 쿨러 출시

ML RGB 엘리트 시리즈 팬을 탑재한 신제품

커세어 LCD 엘리트 쿨러(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커세어에서 엘리트 라인의 신제품으로 폭넓은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는 올인원 CPU 쿨러인 iCUE엘리트 LCD 디스플레이 수냉 CPU 쿨러(iCUE ELITE LCD Display Liquid CPU Coolers / 이하 엘리트 LCD 쿨러)’ 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엘리트 LCD 쿨러’의 펌프헤드에 장착된 선명한 화질의 LCD를 통해 PC의 시스템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지정한 GIF 이미지를 재생하여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살릴 수 있다. ‘엘리트 LCD 쿨러’의 고휘도 LCD 스크린은 ‘커세어 iCUE엘리트 카펠릭스 쿨러’의 업그레이드 키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쿨러에 디지털 대시보드를 추가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엘리트 LCD 쿨러’ 3종인 ‘H100i 엘리트 LCD’, ‘H150i 엘리트 LCD’, ‘H170i 엘리트 LCD’에는 커세어가 새롭게 선보이는 ‘ML RGB 엘리트 팬(ML RGB ELITE fans)’ 시리즈가 장착되어 자기부상 베어링과 에어가이드(COSAIR AirGuide technology) 기술을 통해 공기의 흐름을 집중시키도록 했으며 각 팬마다 개별 설정이 가능한 8개의 RGB LED가 탑재되었다. ‘ML RGB 엘리트 팬’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중 선택이 가능하고 120mm와 140mm 팬사이즈로 제공된다. 팬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전반에 걸쳐 쿨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먼저 신제품 ‘엘리트 LCD 쿨러’는 2.1인치 IPS 스크린의 고휘도 화면을 통해 PC의 팬 속도나 내부 온도와 같은 상태 정보를 다양한 그래픽 테마와 스타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쿨러를 커스터마이징할 경우 스틸 샷 또는 GIF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어 좋아하는 팀 로고나 인터넷의 움직이는 이미지, 독특한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PC 중앙에서 보여줄 수 있다. ‘엘리트 LCD 쿨러’의 디스플레이는 개별조정이 가능한 24개의 RGB LED로 둘러싸여 있어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LCD에서 재생되는 애니메이션과 연동하거나 기존의 iCUE RGB 시스템 설정과 동기화 할 수 있다.

눈길을 사로잡는 스크린뿐만 아니라 ‘커세어 H100i, H150i, H170i 엘리트 LCD’는 자동으로 오차제어가 가능한 단일 폐쇄 루프(Single-maintenance-free closed loop)를 통해 팬, 냉각수, 라디에이터를 제어해 CPU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H100i, H150i, H170i 엘리트 LCD’는 각각 240mm와 360mm 그리고 420mm의 라디에이터를 지원해 컴팩트한 PC 사이즈부터 풀타워까지 원하는 PC 케이스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각 쿨러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ML RGB 엘리트 팬’이 장착, 자기부상 베어링과 에어가이드 기술을 갖추고 있어 공기흐름을 집중시키면서 소음을 줄였다.

또한 ‘커세어 H100i, H150i, H170i 엘리트 LCD’ 에는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한 올인원 쿨러에 걸맞게 저소음 펌프를 탑재했고 열전도율이 좋은 구리 냉각판에 써멀구리스를 미리 도포하여 장착하였으며 iCUE로 팬 속도와 조명을 손쉽게 제어하는 ‘iCUE 커맨드 코어 컨트롤러(iCUE COMMANDER CORE)’가 기본 포함되어 있다. ‘엘리트 LCD 쿨러’는 LGA 1700 와 LGA 115x, LGA 2066, AM4, sTRX4 등의 브라켓에 모두 호환되어 최신 CPU를 완벽하게 지원, 차세대 PC장착에 필요한 조건을 제공한다.

별도 제품으로도 출시되는 ‘ML RGB 엘리트 팬’은 기존 ML 팬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에 커세어의 에어가이드 기술과 RGB 조명 효과를 기반으로 놀라운 쿨링과 조명 기능을 성공적으로 결합, 자기부상 베어링을 통해 마찰과 소음을 줄이고 성능과 내구성을 높였다. 개별 조정이 가능한 8개의 RGB LED 조명으로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ML RGB 엘리트 팬’은 에어가이드 기술을 통해 공기 흐름을 원뿔형태로 집중시켜 극대화된 쿨링 성능을 보여준다.

‘ML RGB 엘리트 팬’의 PWM(Pulse Width Modulation, 펄스 폭 변조 방식) 제어는 ‘ML120 RGB 엘리트’의 경우 450RPM부터 최대 2000RPM까지, ‘ML140 RGB 엘리트’는 450RPM부터 최대 1600RPM의 범위에서 정확한 팬 속도 설정이 가능해 엘리트 LCD의 라디에이터에 부착하거나 PC 케이스의 흡입, 배기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ML RGB 엘리트 팬’은 ‘iCUE 라이트닝 노드 코어 컨트롤러’과 포함되어 있는 멀티팩과 기존 시스템 쿨링 확장을 위한 단일팬 두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ML RGB 엘리트 팬’이 장착된 ‘엘리트 LCD 쿨러’는 PC의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과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 모두에게 ‘시스템의 미관과 쿨링 퍼포먼스를 끌어올려줄 유니크한 제품으로 시스템 중앙에 자신만의 독특한 대시보드를 선사해준다.    

한편, 커세어는 ‘엘리트 LCD 쿨러’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2일까지 ‘커세어 뉴프로덕트 시리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에만 커세어의 새로운 PC 부품인 ‘엘리트 LDC 쿨러’ 시리즈 및 쿨러, 팬, LED 스트립바를 손쉽게 컨트롤 가능한 차세대 컨트롤러 신제품 ‘커맨드 코어 XT’를 15% 할인가에 제공하며 구매 후 포토상품평 인증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한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