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한국와콤이 전국 초중고·대학교·학원 등 교육기관 대상으로 온라인 수업용 와콤 원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온라인 개학·원격수업 등 비대면 교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교육업계에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는 추세다. 이에 와콤은 효율적인 비대면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에 최적화된 액정타블렛 ‘와콤 원 무료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학원 등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체험 프로그램에 선정된 교육 기관은 와콤 원 하드웨어 패키지를 최대 2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와콤 원 하드웨어 패키지는 액정타블렛 와콤 원과 교실 내 TV 또는 빔 프로젝터와 연결할 수 있는 HDMI 분배기·USB-C to HDMI 컨버터로 구성된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할 때 와콤 원 하드웨어 패키지를 활용하면 교실에 비치된 TV나 빔 프로젝터와 연결해 보다 효과적으로 디지털 판서를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디지털 환경이 낯선 선생님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이와 함께 와콤 원 제품을 설치하고 세팅하는 방법·사용법 등에 대한 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해당 프로그램을 체험한 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와콤 원 체험 프로그램은 내년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