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네이버앱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확인하세요"

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금액·신청기간·신청방법 등 사전 확인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네이버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진행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네이버앱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용자는 네이버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30일부터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다음달 5일에 네이버앱에서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방법 사용기한·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 방법은 네이버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상단에 위치한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한 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도 네이버는 올 3월부터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일환으로 ▲교통 범칙금 ▲교통 과태료 ▲운전면허 갱신 ▲통학버스 운전자 교육 ▲고령 운전자 교육 ▲국가장학금(대학생) 신청 ▲일반 건강검진 및 암 건강검진일 알림 7종에 대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과정에서 ‘알림 채널’을 네이버로 설정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안내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 백신 예방접종 과정 속 놓치기 쉬운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네이버가 함께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간편 송금을 활용해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