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유튜브, 아이폰서 '픽처 인 픽처' 기능 지원한다

iOS 사용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에 한해서 10월 31일까지 시험 서비스 

유튜브는 이번주부터 10월 31일까지 '픽처 인 픽처' 기능을 시험 서비스한다. (사진=미국씨넷)

(씨넷코리아=이민아 기자) 이제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다른 앱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는 iOS를 사용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는 가입자에 한해 ‘픽처 인 픽처(PiP)’기능을 지원한다고 나인투파이브구글(9to5 Google)을 통해 전했다. 

애플은 지난해 iOS 14 출시하면서 아이폰에 픽처인픽처(PiP)기능을 추가했다. PiP는 사용자가 넷플릭스를 시청하거나 페이스타임으로 통화하는 중에도 앱을 종료할 필요 없이 이메일이나 다른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구글은 지난 6월부터 일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에 한해 PiP 지원을 시작했지만 이번 주부터 iOS를 사용하는 프리미엄 가입자로 그 서비스 범위를 넓힌다고 밝혔다. 10월 31일까지만 시험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과거, 구글은 미국 계정의 무료 사용자들에게까지 PiP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기 때문에 시험 서비스가 끝나는 10월 31일 이후에도 행보가 이어질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음은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자인 경우 아이폰에서 ’픽처 인 픽처 (PiP)’를 활성화 하는 방법이다.

나인투파이브구글(9to5 Google)이 공지한 바에 따르면  앱을 삭제했다가 다시 다운로드 받는 경우에는 일부 아이패드에서도 실행이 가능했다고 한다. 단, 미국 계정의 프리미엄 가입자에 한해서 지원되기 때문에 영문만 지원하며 한국에서는 VPN을 통하지 않는 이상 체험이 불가능하다. 

① 구글 계정에 로그인 -> YouTube.com/new 으로 이동 

②  iOS에서 ‘Picture-in-picture’ -> ‘Try out’ 클릭

③ 아이폰에서 유튜브 앱 열고 동영상 재생

④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홈 버튼을 누르거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쓸어넘겨 유튜브 앱을 닫는다.

⑤ 이후 다른 앱을 열면 화면 속 미니 플레이어에서 영상이 재생된다. 

동영상을 ‘픽처인 픽처’모드로 재생하는 동안 사용자가 휴대폰 화면을 잠그면 해당 동영상은 일시중지 된다. 하지만 잠금 화면에서도 미디어 컨트롤을 사용하여 영상 재생 / 중지가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이민아 기자owl@cnet.co.kr

항상 공부하는 마음으로 이해하기 쉽게 기사를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