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엘가토가 멀티 카메라 컨텐츠 제작을 손쉽게 만드는 강력한 PCle 캡처 카드이자 비디오 믹서인 ‘캠링크 프로(Cam Link Pro)’를 국내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캠링크 프로’는 HDMI 를 송출하는 DSLR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등을 통해 4K 또는 1080p60 풀 HD 비디오를 스트리밍 및 녹화할 수 있도록 4개의 HDMI 단자를 제공, 라이브 방송부터 화상회의, 원격 강의, 편집에 이르기까지 온라인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전문가들의 멀티캠 제작을 손쉽게 하는데 필수적인 기능을 전한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의 가치가 갈수록 향상되면서 기존의 웹캠은 필요한 수준의 품질과 유연성을 제공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캠링크 프로’를 사용하면 크리에이터들이 DSLR 카메라, 비디오 카메라, 액션 캠을 포함해 최대 4개의 고품질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으며 노트북, 태블릿 등 HDMI 제품을 통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추가할 수도 있다. 특히 ‘캠링크 프로’가 제공하는 4개의 HDMI 단자와 내장된 멀티뷰(Multiview) 기술은 여러 개의 HDMI 장치를 동시에 활용하여 수준 높은 멀티 카메라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엘가토 4K 캡쳐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작 품질을 한층 높일 수도 있다. 본 영상 속에 작게 들어가는 영상인 ‘PIP(Picture In Picture)’를 포함, ‘사이드바이사이드(side by side)’ 등 다양한 멀티뷰 레이아웃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스트리밍과 프레젠테이션 진행 시 즉각적인 레이아웃 변경이 가능하다.
‘캠링크 프로’는 최대 4K 30fps(초당 프레임) 또는1080p60fps의 엄청난 해상도에도 저지연의 비디오 캡쳐 기능을 제공한다. ▲OBS 스튜디오 ▲vMIX ▲줌 ▲슬랙(Slack)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등 다양한 라이브 방송 및 화상 회의 앱을 지원하는 ‘캠링크 프로’는 기존의 화상회의 수준을 넘어 최대 3개의 추가 카메라를 화상 회의나 온라인 강의에 연결할 수 있다.
‘캠링크 프로’는 엘가토의 영상편집장비인 ‘스트림덱’과 같이 사용하면 매우 신속하게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영상 편집에 시간을 상당히 할애하는 이들이 많은 상황에서 ‘캠링크 프로’는 ‘스트림덱’에 저장한 키 몇 개만 누르면 카메라 변경, 멀티 레이아웃 변경 기능을 적용하는 등 라이브 방송을 빠르고 매끄럽게 컨트롤 한다.
스트리밍, 원격 강의, 화상 회의, 기존 영상 촬영 시 ‘캠링크 링크’를 사용하면 다양한 카메라 앵글과 HDMI 피드를 동시에 캡처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멀티캠 영상제작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