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엘가토, ‘스트림덱5.0’ 앱 출시

스트림덱 5.0 (사진=엘가토)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엘가토는 10일 ‘스트림덱 5.0(StreamDeck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트림덱 5.0은플러그인, 아이콘팩, 튜토리얼 비디오, 전문가를 위한 팁, 저작권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한 수 천개의 음원과음향 효과를 접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스트림덱 스토어’를도입한 주요 응용 프로그램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가능하다.

‘스트림덱’은 엘가토의 인기 상품으로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LCD 키로 구성된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에 키 하나만 누르면수많은 앱과 도구를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 ‘스트림덱 5.0’은 스트림덱 환경 전체를 강화하면서 ‘스트림덱 스토어’로 이용이 가능해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고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활용, 궁극적으로 영상의 제작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이러한 ‘스트림덱 스토어’는디스커버, 플러그인, 아이콘, 음악, 음향효과의 5개 섹션으로 구성됐다.

스트림덱 5.0 (사진=엘가토)

먼저 스트림덱의 ‘디스커버’ 섹션은 스트림덱의 새로운 소식을 한 눈에 보여준다. ‘스트림덱’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기에 크리에이터들은 스트림덱의 새로운 사용법을 계속해서 찾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디스커버’ 섹션에서는 최신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튜토리얼 및 인터뷰를시청하며 스트림덱의 보다 폭넓은 활용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게 만든다. 

또 ‘플러그인’ 섹션을 통해 스트림덱으로 앱과 도구를 통합 할 수 있다. 방송, 편집, 디자인, 개발, 네트워킹, 스튜디오의자동화에 이르기까지 ‘스트림덱 플러그인’은 사실상 모든 컴퓨터기반 작업을 보다 유동적이고 직관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만든다. 현재 100 개 이상 플러그인에 대한 접근이 제공되고 있으며 ‘스트림덱스토어’의 플러그인 섹션 덕분에 모든 플러그인이 브라우징 및 설치가 간편하다. ‘플러그인’ 섹션은 주기적으로 엘가토와 파트너 기업에 의해 새로운플러그인이 추가 생성되고 있을 뿐 아니라 무료로 사용가능한 ‘스트림덱SDK’를 갖춘 개인 개발자도 플러그인을 만들어 스토어에 추가할 수 있다. 

스트림덱 5.0 (사진=엘가토)

‘스트림덱5.0’의 ‘아이콘’으로 스트림덱 키의 아름다운 디자인을 즐길 수도 있다. 스트림덱 키에나타난 아이콘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작업 내용을 쉽게 확인하고 명령이 실행되었는지를 눈으로 볼 수 있다. ‘아이콘’의 모양을 사용자 개개인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역시 가능하다. 특히‘스트림덱 5.0’ 크리에이터들은 비주얼스 바이 임펄스(Visuals By Impulse) 등의 그래픽 디자인 전문가가 만든 시각적으로 뛰어난 수많은 아이콘 팩을 손쉽게다운로드 할 수 있고 이전과 같이 사용자 자신만의 유니크한 아이콘을 커스텀 디자인할 수도 있다. 

‘스트림덱 5.0’을 통해 영상 초반이나 중간에 저작권 걱정 없이 고품질 음악을 삽입할수 있다.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힙합, 댄스, 힐링 음악, 악기 연주 등 모든 인기 장르의 음원 수천개가 제공되어트위치나 유튜브 콘텐츠에 활용 가능하다

스트림덱은 음향효과에 최적화 되어 있다. 비닐 부스럭거리는 소리, 문을끼익 여는 소리, 박수 소리, 경적 소리까지 음향효과 섹션에는거의 모든 테마, 종류의 음향효과 샘플이 제공된다. 음악과마찬가지로 스트림덱의 모든 음향효과는 DMCA 플래그 및 저작권 위반 위험이 전혀 없다. 

버튼 하나로고품질 컨텐츠를 만드는 개인방송용 컨트롤러인 ‘스트림덱’ 제품들은6키, 15키, 32키로출시되어 있으며 모바일 버전은 15개의 가상 키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스트림덱 5.0’과 출시로 현 스트림덱 사용자들 뿐 아니라향후 스트림덱 사용자들에게 전문적인 오디오 비주얼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어 전문 크리에이터와 편집 입문자, 게이머, PC를 장시간 사용하는 이들 모두에게 전례없는 수준의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