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란국레노버가 AMD 라이젠 세잔(Cezanne) R7-5800H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을 오는 1일 국내 출시한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는 게이밍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노트북으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이다. CPU의 경우 R7 모델과 함께 R5-5600H 모델도 함께 출시됐으며 사용자 환경에 맞게 구매해 쓸 수가 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고사양 게임을 즐기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가운데 하나인 그래픽카드는 RTX 3060 GDDR6 시리즈와 그래픽카드 메모리 6GB를 탑재했다.
15.6인치(39.6㎝) 크기의 패널과 IPS Full HD를 지원하며, 초슬림 베젤을 통해 시각적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 300nit 밝기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시간·장소와 관계없이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NTSC 72%, sRGB 100%의 색 재현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165㎐의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게임 플레이, 동영상 감상 시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느낄 수 있다.
키보드는 인체 공학 기술이 접목된 키캡 프레임 구조와 곡선형 키캡으로, 장시간 타이밍에도 부담감이 없도록 했다. 또 LED 화이트 백라이트 디자인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원활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WiFi 6, 블루투스 5.0, HDMI 2.0 포트 등 노트북의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사용 환경을 고려해 웹캠(720P)이 지원되며, Privacy Shutter가 포함돼 있다. Privacy Shutter는 셔터를 여닫는 게 가능해 각종 보안 및 웹캠 해킹의 물리적 차단이 가능하다.
한편, 레노버는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 출시 기념 무상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부터 구매자 선착순 100명에게 NVMe 256GB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또 쇼핑몰에 포토 상품 후기를 작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약 10명에게 레노버 15인치 정품 백팩을 제공한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레노버 공식 유통사 반석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