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현아이디어, 안드로이드 OS 탑재 65형 ‘크롬캐스트 UHD TV’ 공개

현아이디어에서 14일 출시한 65형 스마트 TV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사진=현아이디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현아이디어가 안드로이드 9.0 OS와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한 디자인과 사용성까지 높인 2021년형 65형 안드로이드 UHD 스마트 TV(UV652)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장시간 시청 시 전기요금 절약과 함께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10퍼센트 환급 대상 제품이다.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제조사 커스텀 OS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9.0 OS를 적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순정 OS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 시 발생 할 수 있는 호환 이슈를 없앴다. 유투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3600개의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제로 베젤을 채택, 프레임의 두께가 거의 없어 TV시청 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VA RGB패널을 달아 블랙 균일성으로 정확한 콘트라스트를 보여주며 낮은 인풋렉으로 콘솔 게임 시에도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웹브라우져 사용 시 문자 가독성을 높여준다.

넷플릭스, 유투브를 4K로 시청할 수 있는 기본앱이 설치되어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해 리모콘에 음성으로 메뉴기능 및 명령어를 전달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전송이 가능하다.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14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및 자사 전시장에서 현장 결제 후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50만원대.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