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현아이디어, 저전력·안드 OS 품은 '65형 QLED 크롬캐스트 UHD TV' 출시

현아이디어에서 출시한 65형 스마트TV 'UV652 QLED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사진=현아이디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현아이디어가 에너지 효율 1등급에 안드로이드 9.0 OS를 탑재한 ‘2021년형 65형 QLED 안드로이드 UHD TV(UV652)’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UV652는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장시간 시청 시 전기요금 절약과 함께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10퍼센트 환급 대상 제품이다. UV652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제조사 커스텀 OS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9.0 OS를 적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순정 OS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 시 발생 할 수 있는 호환 이슈를 없앴다. 또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유투브,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3천600여개 미디어 콘텐츠 앱을 지원한다.     

UV652 QLED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퀀텀닷 기술을 통해 넓은 밝기 레인지를 활용, 명암비를 향상시켜주며 다양한 컬러 표현을 통해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제로 베젤을 채택, 프레임의 두께가 거의 없어 TV시청 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삼성 정품 SVA RGB패널을 달아 블랙 균일성으로 정확한 콘트라스트를 보여주며 낮은 인풋렉으로 콘솔 게임 시에도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웹브라우져 사용 시 문자 가독성을 높여준다.

최신기술인 블루투스 5.0을 적용해 해당 기술이 적용된 헤드셋 등을 사용 시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 청취가 가능하다. 듀얼밴드 WiFi 기술도 적용돼 2.4GHz는 물론 5GHz의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HDR기능을 적용한 UHD TV로 실제 사물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고화질의 화면 시청이 가능하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 대한 색감차이가 확연하게 구분되도록 해 몰입감을 높여준다.      

UV652 QLED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Mstar 6886 최신솔루션 원칩을 적용해 빠른 부팅속도를 자랑한다. 좌우 10W(20W)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달아 기존 TV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사운드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돌비 정식 인증을 받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HDMI를 통한 ARC/CEC기능을 넣어 TV리모콘을 통해 사운드바 볼륨 및 전원조작이 가능하다. 오랜 TV시청에도 눈이 편안한 플리커프리 기능도 적용했다. 블루투스 방식의 리모콘을 적용해 RF방식 리모콘보다 넓은 각도에서 조작할 수 있다.     

UV652 QLED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는 5월 27일부터 G마켓, 옥션 등을 비롯한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 된다. 가격은 70만원대 후반.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