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한국와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만화를 그리는 이규찬 작가 가족과 함께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드로잉 수업’을 주제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타블렛 유무와 상관 없이 누구나 유튜브로 강연을 볼 수 있다.
이번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 학생, 디지털 드로잉 입문자, 아이와 함께 취미 생활을 하고 싶은 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최근 K-웹툰 열풍으로 웹툰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들이 많아지면서, 일상에서 취미 생활로 디지털 드로잉을 즐기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와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 웹툰 작가 현진이네 가족을 초청해 온 가족이 함께 디지털 드로잉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패밀리툰’, ‘아빠툰’을 연재하는 이규찬 작가와 그의 자녀들인 ‘꼬마화가 현진이의 스쿨툰’의 현진이, ‘귀요미툰’의 현표가 출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디지털 드로잉에 필요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소개,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해 우리 가족 얼굴 그리기, ▲포토샵을 활용해 자작 캐릭터 그리기 등으로 구성되며, Q&A 세션을 통해 현진이네 가족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타블렛이 있다면 같이 따라서 해볼 수 있고, 타블렛이 없어도 디지털 드로잉 기법을 배우거나 또는 종이와 색연필 등 그림도구를 가지고 세미나를 즐길 수도 있다.
한편,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 참석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온라인 세미나를 시청하고, 설문조사를 완료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에게는 와콤 인튜어스 소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되며, 채널 구독 및 알림 설정을 해 두면 실시간 생방송 세미나가 시작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