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검출 AF, 부드러운 피부 효과 및 동영상 디지털 줌 성능 감각적으로 다뤄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배우 김선호가 출연하고 가수 카더가든 ‘파도’가 BGM으로 흘러나오는 감각적 영상 ‘EOS M50 Mark II’를 공식 유튜브 채널 캐논TV에 첫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안정환이 출연한 캐논 광고로 유명한 광고 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이 캐논과 두 번째로 협업해 만든 결과물이다. 캐논 카메라 광고 모델인 배우 김선호가 출연하고, 가수 카더가든이 부른 ‘파도’가 배경음악으로 흐르는 뮤직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됐다.
광고 영상은 김선호가 전 연인과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 Mark II로 영상을 촬영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장면으로 시작한다.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홀로 떠난 이별 여행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특유의 B급 정서와 감성적인 음악, 퀄리티 높은 연출력으로 담아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는 EOS M50 Mark II의 눈 검출 AF, 부드러운 피부 효과, 동영상 디지털 줌 등 제품의 성능을 재치 있고 감각적인 연출로 표현해 웃음을 자아낸다.
영상에 노출된 EOS M50 Mark II는 4K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이다. 약 388g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좋아 브이로그 영상 촬영 등에 최적화됐다. 약 2,410만 화소에 듀얼 픽셀 CMOS AF를 탑재해 빠르고 부드러운 라이브 뷰 촬영이 가능하고, 초당 최대 약 10매의 사진을 연속 촬영할 수 있다.
눈 검출 AF(Eye Detection AF) 및 서보 AF(Servo AF) 기능을 탑재해 움직이는 인물의 눈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초점을 맞춰 정밀한 촬영이 가능하다.
한편, 김선호가 출연한 EOS M50 Mark II 영상은 캐논 공식 유튜브 ‘캐논TV’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