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BMW 코리아, 한정판 모델 ‘M2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 출시

현행 F87 ‘M2 컴페티션’ 마지막 한정 에디션

M2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 (사진=BMW 코리아)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BMW 코리아가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M2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을 국내에 87대 한정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BMW M2 컴페티션은 지난 2016년 국내에 출시된 이래 고성능 컴팩트 쿠페의 기준으로 자리잡은 M 하이 퍼포먼스(M High Performance)모델이다. 강력하면서도 민첩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도심주행은 물론, 트랙 주행에서도 BMWM 고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하며 그동안 국내 M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M2 컴페티션의 마지막 한정 에디션인 ‘M2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M2 COMPETITIONFinal Edition)’은 개발 코드네임인 ‘F87’에 맞춰 87대만 판매되며, 이를 끝으로 M2컴페티션은 국내에서 공식 단종된다. 신형 모델은 오는 2023년 3월에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M2 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에는 기존보다 한층 강력한 제동성능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M 스포츠 브레이크(앞 6P,뒤 4P)와 함께 논-메탈릭 제트블랙 색상의 19인치 MY-스포크 788M 휠이 기본 장착된다. 특히 M 로고가 새겨진 그레이 컬러의 M 스포츠 브레이크는 제트블랙 색상의 휠과 조화를 이뤄 절제된 트랙 머신으로서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또 이번 에디션 구매 고객을 위해 총 720만원 상당의 M 퍼포먼스 파츠 무상 장착 혜택이 제공된다. M2 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 구매 고객이 출고 후 3개월 이내에 신차 길들이기 점검을 위해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하면, M 카본 리어윙과 M 카본 디퓨저를 추가 비용 없이 장착할 수 있다.

단, M 퍼포먼스 파츠 무상 장착 혜택은 원하는 고객에 한해 제공되며, 장착하지 않은 부품을 별도로 지급받는 것은 불가능하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1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7단 M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2초다.

M2 컴페티션 파이널 에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3.5% 적용 기준 7천900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BMW 전시장 또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