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그라비티, NBA·NBPA 선수들 등장하는 농구 게임 개발 본격화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 체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전격 체결했다. (사진=그라비티)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그라비티가 NBA, NBPA와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전격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계약 내용은 NBA 팀, 일부 코치, 은퇴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과 NBA 현역 선수의 IP를 사용할 수 있는 NBPA 라이선스 계약이다. 계약을 통해 그라비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팬들을 위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NBA Project의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NBA Project는 덱을 구성하여 진행하는 부분 유료 방식의 전략 게임으로 NBA의 현역 선수와 은퇴 선수를 획득하여 자신만의 팀으로 구성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게임이다.      

그라비티는 카드 배틀 장르 게임에 혁신적인 기능과 독특한 게임 메카닉을 도입해 모든 연령대의 게이머들이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NBA 사무국 관계자는 "그라비티의 게임 개발 전문성은 아시아 팬들에게 새로운 NBA 테마 게임 경험을 소개하는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그라비티가 NBA만의 강렬함과 재미를 반영하여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경험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 전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