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한국레노버 공식 유통사 반석전자에서 레노버 2-in-1 노트북 YOGA 시리즈 신규 라인업인 레노버 ‘YOGA 6’, ‘YOGA 7i’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레노버 파손 보험 프로그램 ADP를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한 레노버 YOGA 6 시리즈는 알루미늄 상판 위 오염과 상처에 강한 Abyss Blue Fabric 소재를 채용해 얼룩 방지 및 오염 물질을 막는 탁월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일상에 신선함을 더한다.
특히 YOGA 7i 시리즈는 YOGA 6과는 다르게 올 메탈 커버를 적용해 가볍고 슬림하지만, 이전 시리즈보다 견고함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95W 이상의 PD 충전기를 이용해 급속 충전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YOGA 6는 13인치 사이즈의 콤팩트한 구성으로 FHD(1920×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와 NTSC 72%를 지원한다. CPU는 AMD의 Renoir Ryzen7 4700U 프로세서, 8GB DDR4 온보드 메모리를 장착하고 있다. 여기에 YOGA 명칭에 걸맞게 다중 모드를 지원해 Laptop, Stand, Tent, Tablet mode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환경과 자세에 맞게 변신할 수 있다.
YOGA 7i은 Intel 11세대 Tiger Lake i5, i7 프로세서를 채택한 제품으로 호환성에 최적화했으며, 디스플레이도 14, 15.6인치로 구성돼 사용자에게 쾌적한 화면을 지원한다.
또 NTSC 72%의 높은 색 재현율과 최대 500nits의 밝기로 야외에서 사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됐다. 해당 모델도 8GB DDR4 온보드 메모리를 지원하며 YOGA 6와 동일하게 360도 힌지를 이용한 다중 모드 사용이 가능하다.
YOGA 7i 시리즈는 강력한 퍼포먼스, 오래 가는 배터리, 빠른 충전 기능 등을 인정받아 인텔 EVO 인증을 획득했다.
레노버에서는 현재 YOGA 6, YOGA 7i의 국내 워런티 서비스를 각각 2년, 3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두 시리즈 모두 추가로 이지케어 서비스 1년을 제공하고 있다. 이지케어 서비스는 제품 불량 발생 시 레노버 서비스 센터에 신청하면 센터가 자체적으로 택배 회수 및 수리 검수까지 진행해주는 서비스다.
2월 1일 구매자부터는 기존 제품들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두 제품 모두 ADP를 적용해 기존에 제공되는 무상 보증 서비스 외 고의성이 없는 우발적인 파손에도 구매일로부터 1년 안에 1회 무상 수리 서비스가 지원된다.
YOGA 제품의 특성상 가볍고 휴대하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 실수에 따른 파손 등의 문제도 파손 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다.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대한 줄이고자 노력하는 레노버의 고객 서비스다.
ADP 서비스는 외관·패널·케이스 등에만 적용되며 배터리 및 기타 PORT는 제외될 수 있어 점검 전 레노버 서비스 센터를 통해 보증 내역 포함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레노버 YOGA 6, YOGA 7i 시리즈는 현재 오픈 마켓과 대형 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출시 기념행사로 ▲Lenovo C-type 4-in-1 Hub ▲무선 마우스 ▲Lenovo 정품 펜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