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레노버, AMD 라이젠 7 탑재 2in1 노트북 '요가 6' 출시

패브릭 소재·360도 회전···동급 대비 최고 성능 갖춰

레노버 요가 6 (사진=한국레노버)

(씨넷코리아=유장훈 기자) 한국레노버가 투인원(2-in-1) 노트북 ‘요가 6(Yoga 6)’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요가 6는 AMD 라이젠 7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 360도 회전하여 사용 가능한 컨버터블 제품이다. 어비스 블루(Abyss Blue) 색상의 패브릭 소재로 마감 처리했고, 1.32kg의 무게를 지닌다.

13.3인치 크기의 풀HD 디스플레이는 4.7mm의 베젤을 바탕으로 88%의 넓은 활성 영역 비율을 제공한다. 최대 300니트(nit)의 밝기를 제공하며 AMD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했다. 또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탑재했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탑 파이어링 스피커 기반의 몰입형 오디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60WH 용량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최대 18시간 사용 가능다. 레노버 인텔리전트 열 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고속 와이파이 6 탑재로 기존 와이파이 5 대비 40% 빠른 연결 속도, 4배 이상의 네트워크 효율성을 보인다. 밀집된 환경에서도 높은 인터넷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생체 인증을 위한 지문 인식 기능 및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TrueBlock Privacy Shutter)기능을 제공한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업무 환경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랩톱(Laptop)’ 모드, 화면 공유에는 ‘텐트(Tent)’ 모드, 영상 시청은 ‘스탠드(Stand)’ 모드, 필기 및 스케치 등에 ‘태블릿(Tablet)’ 모드 등 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요가 6는 뛰어난 성능과 활용도를 바탕으로 일상 생활은 물론 콘텐츠 제작 등 다채롭고 역동적인 활동에서도 최적인 제품으로, 신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을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제품은 3년 워런티와 퀵 A/S 서비스인 이지케어 등 국내 소비자들을 적극 고려한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레노버는 요가 6 출시를 맞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요가 6를 구매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레노버 5-in-1 허브와 무선 마우스를 증정하며, 사진과 함께 요가 6 리뷰를 작성한 구매 고객 중 베스트 리뷰어 30명을 추첨해 무선 공유기를 제공한다.

유장훈 기자Patrick@cnet.co.kr

유익한 IT소식, 올바른 제품 정보를 위해 열심히 탐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