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LG, 게이밍 올레드 TV 왕좌의 자리 굳혀

美 IT 매체 씨넷(CNET)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TV”

LG 올레드 TV, 최강 게이밍 TV 왕좌 굳힌다 (사진=LG전자)

(씨넷코리아=유장훈 기자) LG전자는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고 게이밍 TV로 인정받았다고 1일 밝혔다.

최근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 차세대 콘솔이 연이어 출시된 가운데 고객들의 게이밍 TV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LG 올레드 TV가 백라이트 없으며 LCD TV보다 1ms 빠른 응답속도 등을 갖춰 게이머들 사이에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특히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AMD의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등 그래픽 호환 기능도 모두 탑재했다.  

LG 올레드 TV는 美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가운데 3종을 차지했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CX)를 비롯,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는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美 IT리뷰 전문매체 씨넷(CNET)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 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했다. 이 외에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게이밍 TV(Best TV for gaming)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했다

한편, LG 올레드 TV는 ▲英 HDTV테스트(HDTVTest)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 英 게임스레이더(GamesRadar)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Rtings)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유장훈 기자Patrick@cnet.co.kr

유익한 IT소식, 올바른 제품 정보를 위해 열심히 탐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