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커세어는 9일 개별 조정이 가능한 RGB 가 장착된 파워서플라이 첫번째 라인업 ‘CX-F RGB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X-F RGB 파워서플라이는 완전 모듈식 케이블을 장착, 80플러스 브론즈 등급 효율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550W, 650W, 750W 모델 중 선택 가능하고 블랙, 화이트 두 컬러 중 고를 수 있다. 120mm RGB 팬에는 8개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LED가 탑재되어 시스템 내부조명을 환하게 비추고, 온보드 푸시버튼, 커세어 전용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한 커스터마이징, 메인보드 5V ARGB 등을 통해 조정된다.
먼저, 이번에 출시한 ‘CX-F RGB 시리즈’는 80플러스 브론즈 등급으로 최대88%의 운영 효율을 제공하고 105°C 등급의 일본산 전해 캐패시터를 사용해 안정적이고일정한 전력 및 뛰어난 전기 성능을 전한다. ‘CX-F RGB 시리즈’의완전 모듈식 케이블은 시스템에 필요한 케이블을 연결만 하면 되므로 깔끔한 빌드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CX-F RGB 시리즈’의 120mm 쿨링팬은커스텀 팬 속도 곡선에 기반하여 작동되며, 이때 커스텀 팬곡선은 PC에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전력을 공급하면서 저소음 냉각을 위해 특별히 계산되어 운영된다.
또 호환가능한 메인보드와 CPU에 연결하면‘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스텐바이(Microsoft ModernStandby)’의 슬립모드와 완벽하게 호환되어 매우 빠르게 슬립모드에서 일반모드로 전환된다.
개별조정이 가능한 8개 밝은 RGB LED 조명을 탑재한 ‘CX-F RGB 파워 서플라이’는 간단한 푸시 버튼으로 조명을 제어하고 9가지의 프리셋 조명모드와 8가지의 각기다른 컬러로 조명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더욱 수준 높은 제어를 원할 경우 ’iCUE 라이트닝 노드 프로’나 ‘커맨더 프로’ 등과 같은 ‘커세어 iCUE RGB 조명 컨트롤러’에 연결 후 ‘iCUE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기능을 통해 조명을 완벽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CX-F RGB 파워 서플라이’에는5V ARGB 어댑터가 함께 제공되어 메인보드로 RGB 조명을 컨트롤 할 수도 있다. 단, ARGB 컨트롤은 3-핀 5V RGB 조명 컨트롤 헤더를 갖춘 호환가능한 메인보드가 있어야 가능하다.
‘CX-F RGB 파워 서플라이’의 보증기간은 5년으로 다수의 시스템 빌드 전반에 안정적인 운영을 제공, 일관적인전력 공급과 화려한 조명 컬러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