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커세어가 3일 독일 체리사 비올라 키스위치(Violakeyswitches)를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 'K60 RGB 프로(K60 RGB PRO)'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K60 RGB 프로는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프레임 ▲각 키마다 생동감 있는 RGB 백라이팅 ▲100% 독일제 체리 비올라 기계식 키 스위치 설계 ▲매끄러운 리니어 키트레블 입력 성능을 제공한다.
체리 비올라 키 스위치는 기계식 키 스위치가 제공할 수 있는 최대 정확성과 키감, 신뢰성을 제공한다. 기계식 스위치를 발명한 독일 체리사가 새롭게 내놓은 ‘비올라 키 스위치’는 특허 받은 V자 모양 연결 시스템이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하며 2단계 크로스리니어(CrossLinear)로 활성화돼 어떤 손가락으로 눌러도 부드러운 리니어 키 누름을 제공하고 누른 후 키가 원 상태로 되돌아 오는 속도도 빠르다.
커세어 특유 현대적인 깔끔한 디자인과 내구성도 살렸다. 키별 RGB 백라이팅에 한층 더 백라이팅을 강화하는 ‘커스텀 키캡’을 갖춰 풍부한 컬러를 사용해 데스크탑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전체 색상과 RGB 조명 효과는 커세어 아이큐(iCUE) 소프트웨어로 제어할 수 있고 아이큐와 호환가능한 커세어 장비와 동기화하면 시스템 전반에 걸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 아이큐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 리맵핑, 커스텀 매크로 프로그래밍 등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고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iCUE 호환 장치들은 게임과 통합하면 게임내 액션, 특정상황에 조명효과를 역동적으로 반응하게 만들 수 있다.
커세어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풀 N키 롤오버(full N-key rollover)로 모든 키 누름이 높은 정확성을 전하고 윈도우 키 잠금 모드를 통해 중요한 순간 게임 방해요소를 차단한다. 키보드 단축키는 미디어 재생, 볼륨, 온보드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제어해 게임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유지할 수 있다.
K60 프로 라인업은 RGB버전 3종과 LED버전 1종으로 총 4가지다. RGB 버전은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반영한 ‘K60 RGB 프로’ ▲자석 방식 프리미엄 탈부착 손목 받침대와 무광 재질 PBT 이중사출 키캡을 더한 ‘K60 RGB 프로 SE’ ▲11.9mm스위치 높이와 짧은 거리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는 체리 MX 로우 프로파일 RGB 스피드 키 스위치를 지닌 ‘K60 RGB PRO 로우 프로파일’이다. LED버전은 ▲RGB 기능을 빼고 각 키마다 레드 LED 백라이팅을 적용한 ‘K60 프로’다.
한편, 커세어 K60 프로 키보드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1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세어 프로’와 ‘커세어 RGB 프로’키보드를 구입하는 이들 중 선착순 50명에게 커세어 로고가 자수된 고급 모자를 증정하며 제품 구입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커세어 쿠션, 커세어 전동드라이버, 커세어가방, 커세어 모자, 텀블러 등 커세어 굿즈들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