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체리 비올라 키스위치 탑재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K60 RGB 프로‘ 출시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커세어가 3일 독일 체리사 비올라 키스위치(Violakeyswitches)를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 'K60 RGB 프로(K60 RGB PRO)'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K60 RGB 프로는 ▲내구성이 뛰어난 알루미늄 프레임 각 키마다 생동감 있는 RGB 백라이팅 100% 독일제 체리 비올라 기계식 키 스위치 설계 매끄러운 리니어 키트레블 입력 성능을 제공한다. 

K60RGB PRO (사진=커세어)

체리 비올라 키 스위치는 기계식 키 스위치가 제공할 수 있는 최대 정확성과 키감, 신뢰성을 제공한다. 기계식 스위치를 발명한 독일 체리사가 새롭게 내놓은 ‘비올라 키 스위치’는 특허 받은 V자 모양 연결 시스템이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하며 2단계 크로스리니어(CrossLinear)로 활성화돼 어떤 손가락으로 눌러도 부드러운 리니어 키 누름을 제공하고 누른 후 키가 원 상태로 되돌아 오는 속도도 빠르다.     

커세어 특유 현대적인 깔끔한 디자인과 내구성도 살렸다. 키별 RGB 백라이팅에 한층 더 백라이팅을 강화하는 ‘커스텀 키캡’을 갖춰 풍부한 컬러를 사용해 데스크탑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전체 색상과 RGB 조명 효과는 커세어 아이큐(iCUE) 소프트웨어로 제어할 수 있고 아이큐와 호환가능한 커세어 장비와 동기화하면 시스템 전반에 걸친 조명 효과를 즐길 수 있다. 

또 아이큐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 리맵핑, 커스텀 매크로 프로그래밍 등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고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iCUE 호환 장치들은 게임과 통합하면 게임내 액션, 특정상황에 조명효과를 역동적으로 반응하게 만들 수 있다.      

K60RGB PRO (사진=커세어)

커세어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풀 N키 롤오버(full N-key rollover)로 모든 키 누름이 높은 정확성을 전하고 윈도우 키 잠금 모드를 통해 중요한 순간 게임 방해요소를 차단한다. 키보드 단축키는 미디어 재생, 볼륨, 온보드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즉시 제어해 게임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유지할 수 있다. 

K60 프로 라인업은 RGB버전 3종과 LED버전 1종으로 총 4가지다. RGB 버전은 ▲언급한 기능들을 모두 반영한 ‘K60 RGB 프로’ 자석 방식 프리미엄 탈부착 손목 받침대와 무광 재질 PBT 이중사출 키캡을 더한 ‘K60 RGB 프로 SE’ 11.9mm스위치 높이와 짧은 거리에서 최대 성능을 발휘하는 체리 MX 로우 프로파일 RGB 스피드 키 스위치를 지닌 ‘K60 RGB PRO 로우 프로파일’이다. LED버전은 ▲RGB 기능을 빼고 각 키마다 레드 LED 백라이팅을 적용한 ‘K60 프로’다.

K60RGB PRO (사진=커세어)

한편, 커세어 K60 프로 키보드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1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세어 프로’와 ‘커세어 RGB 프로’키보드를 구입하는 이들 중 선착순 50명에게 커세어 로고가 자수된 고급 모자를 증정하며 제품 구입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커세어 쿠션, 커세어 전동드라이버, 커세어가방, 커세어 모자, 텀블러 등 커세어 굿즈들을 선사한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