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넥슨, 샌드박스와 손잡아…"게임 방송 콘텐츠 육성"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넥슨이 국내 대표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양사간 파트너십 강화를 목적으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샌드박스는 유튜브, 틱톡, 트위치 등 디지털 기반 채널에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내 대표 MCN회사다. 국내 탑 크리에이터는 물론 유명 방송인들이 소속되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 중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샌드박스는 양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전략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의 IP를 결합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과 함께 게임 인플루언서 육성 등 다각적 측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는 “양사가 가진 강점들이 최대의 시너지를 내고, 이용자들과의 소통 기회도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