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2Gbps 속도로 10개 이상의 장치, 90 제곱미터 커버리지 제공하는 듀얼밴드 WiFi5 공유기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벨킨 인터내셔널(Belkin International),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인 링크시스(Linksys)®가 16일 듀얼밴드 WiFi5 공유기 ‘E56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5600은 빠른 웹 서핑과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듀얼밴드 WiFi5 공유기다. 최대 1.2Gbps 속도로 최대 90㎡(1,000 평방 피트)커버리지를 보장함과 동시에, 집 안 전체에 빠른 WiFi를 제공한다. 또 듀얼밴드 기술을 지원해 대역폭을 두 배 늘려 네트워크 연결의 간섭은 줄이고 데이터 처리량을 극대화 시켰다.
여기에 여러 기기 위치에 맞춰 출력을 조정하는 링크시스 빔포밍 기술을 지원해 사용 중인 기기에 신호를 집중 해준다. 최대 10개 이상 장치를 처리해줘,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도 속도 지연이 없는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4개 고속 이더넷 포트가 내장돼 빠른 유선 연결을 지원하고 빠르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네트워크 장치를 새로 추가할 때에는 WPS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른 링크시스 공유기와 마찬가지로 자녀 보호 기능이 있어 부적절하거나 집중을 방해하는 콘텐츠에 대한 자녀들의 액세스를 제한하고 사용량을 제한하는 등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준다. 또한 안전하게 분리된 게스트 전용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최대 10명을 별도 수용할 수 있다.
링크시스 안정환 사업부장은 “홈 와이파이의 중요성이 커지며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듀얼밴드 WiFi5 공유기 ‘E5600’ 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픈마켓에서 살 수 있으며 가격은 5만9천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