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이노스, TV 제조사 TCL mil과 OEM 공식계약 체결

안드로이드 11까지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중소기업 TV 브랜드 이노스 티비가 27일 전세계 TV 판매량 3위 기록을 유지하고 있는 TCL 자회사 TCL mil 제조사와 공식 OEM 공급계약을 체결해 오는 9월부터 TCL mil 제조사가 만든 최신 사양 안드로이드 TV를 한국 시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TCL mil(Moka International Limited) 제조사는 TCL의 자회사다. TCL은 2020년 현재 기준으로 브랜드 TV 전세계 판매량 3위 기록을 유지하고 있으며, ODM 계약까지 포함하면 전세계 2위 TV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초대형 가전제품 제조사다. TCL이 2019년 한 해 동안 판매한 총 TV 판매량은 ODM 외주제작 계약을 포함하여 3200만대이며, 이 기록은 2020년 1월 17일 'TCL 글로벌 리더쉽 컨퍼런스 2020'를 통해 TCL 전자 CEO가 공식 발표했다. 

2019년 총판매량 3200만대 중 TCL 자체 브랜드 TV 판매량은 2060만대이며, 이는 삼성전자, LG전자에 이어 2019년 기준 전세계 TV 판매량 3위 기록에 해당한다. 이노스 티비는 TCL 자회사인 TCL mil 기능과 품질, 디자인을 갖춘 최신 스펙 안드로이드 TV를 국내에 공급하기 위해 오랫동안 협의했다. 최종적으로 TCL mil 제조사와 공식 OEM 공급계약을 체결해 오는 9월부터 관련 제품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9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Sound' 시리즈는 기존 안드로이드 TV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기능과 특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TCL mil 제조사와 공식 계약을 통해 차후 출시될 안드로이드 OS 11 버전까지 업데이트 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Pure Sound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동작과 스마트 TV 앱 구동에 매우 중요한 부분인 DDR 메모리 및 eMMC 용량이 더욱 크게 확장된 모델이다. 기존 안드로이드 TV는 1.5GB DDR 메모리와 8GB eMMC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시리즈는 2GBDDR 메모리 및 16GB eMMC 용량을 제공하여 더욱 부드럽고 빠르게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 Pure Sound 시리즈는 기존 안드로이드 TV에는 제공되지 않는새로운 기능과 기술도 추가된다. 새로운 WCG(Wide Color GAMUT)기능은 색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음영을 강화하여 더욱 자연스러운 색상을 제공하는 기술로써, 새롭게 출시되는 본 시리즈에 기본 적용된 이미지 품질 향상 기술이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Pure Sound 시리즈는 새로운 Pure Sound 기술이 도입이 되는데 사운드 타입별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EQ 모드(Puremusic / Bass boost / 3D surround)가 기본 제공된다. 사운의 출력의 경우 TV 사이즈 별로 출력 용량은 달라질 수 있으며, 최고 모델의 경우에는 4개 사운드 유닛을 통해 총 50W 사운드 출력을 지원한다.

이노스 Ai 안드로이드 스마트Pure Sound 시리즈는 오늘 9월부터 4가지모델이 순차적으로 출시가 되며, ▲55인치 티비 65인치 티비 75인치 티비 86인치 티비 모델을 출시해 소비자 니즈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 모델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이노스 티비는 5년 보증 서비스(무상 1년 / 유상 4년)와 프리미엄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노스 티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