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LG전자가 게임용 모니터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오는 3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8′에서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울트라기어는 승리를 안겨주는 최강의 무기라는 의미다.
LG전자는 올해 총 9개 모델을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미 판매 중인 7개 제품에 더해, 10월 2개 모델을 추가로 출시한다.
주요 라인업은 엔비디아의 ‘G-싱크’ 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21:9 화면비 모니터, 1초에 최대 240장을 보여주는(240Hz) 모니터, 나노 IPS를 적용해 DCI-P3 색표준을 98% 만족하는 모니터 등이다.
대표제품인 34인치 ‘LG 울트라기어(모델명: 34GK950G)’는 빠른 처리속도와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1:9화면비에 WQHD(3440X1440)해상도를 갖췄다. 기존 16:9 화면비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던 좌우 양쪽 끝 화면까지 보여줘 몰입감을 높인다. NVIDIA의 G-싱크 기술을 적용해 전환이 빠른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한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는 120장(120Hz)에 이른다. 슈팅게임의 빠른 화면 전환도 부드럽게 처리한다.
화질도 뛰어나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나노 IPS’ 패널을 적용했다. ‘나노 IPS’는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색영역도 넓다.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DCI-P3를 98% 만족한다. 이는 모니터가 얼마나 다양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규격인 sRGB 전체 영역의 135% 범위까지 표현하는 수준이다.
이 제품은 뛰어난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등을 수상했다. LG전자는 제품 뒷면에 커다란 원형띠 모양 LED 조명을 적용했다.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이 은은한 간접 조명을 켜고 게임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점에 착안했다.
한편, 업계는 세계 게이밍모니터 시장이 작년 250만대에 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보다 2배 성장한 규모다. LG전자는 게임에 특화한 제품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