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내부 공간, ICUE 링크 통합 빌트인 모듈형 시스템으로 유연하고 창의적인 빌드 가능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커세어는 ‘프레임 모듈형 케이스 시스템(FRAME Modular Case system)’을 최초로 도입한 미드타워 PC 케이스 ‘프레임 4000D(FRAME 4000D/이하 프레임 4000D 케이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출시 이후 200만 대 이상 판매된 인기 ‘4000 시리즈’ 케이스의 명성을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인 ‘프레임 4000D 케이스’는 사용자 커스텀 PC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프레임 4000D’는 컴포넌트와 패널의 손쉬운 교체와 업그레이드, 다양한 옵션을 통한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 PC 빌더들에게 이상적인 시스템 구성을 위한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프레임 4000D 시리즈’ 케이스는 커세어의 인피니레일(InfiniRail) 팬 마운팅 시스템을 채택하여 냉각 구성을 유연하게 지원하며, 전면에는 최대 200mm 팬, 상단에는 140mm 팬을 장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iCUE 링크(LINK) RX140 RGB 팬’과 같은 대형 팬도 쉽게 수용해 공기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냉각 성능을 극대화한다. 또한, ‘프레임 4000D 케이스’는 듀얼 360mm 라디에이터를 지원하며, 전면, 상단, 측면의 3가지 라디에이터 장착 위치와 3D Y-패턴 전면 에어플로우 패널을 통해 고사양 시스템의 까다로운 세션 중에도 효율적인 냉각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컴포넌트들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제품에 포함된 GPU 지지대(Anti-Sag) 브래킷은 최신 그래픽 카드를 안정적으로 지지하여 처짐을 방지하고 정확한 정렬을 유지한다. ‘프레임 4000D 케이스’는 기존의 ‘4000D 케이스’보다 너비와 길이가 확장되어 최신 그래픽 카드와 냉각 부품을 여유롭게 수용할 수 있어 고성능 빌드에 최적화되었다. 내부 측면 패널은 깔끔한 케이블 정리를 위한 커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팬 설치가 필요할 경우 간편하게 제거할 수도 있다. 이러한 세심한 설계와 미적 요소는 시스템의 성능은 물론 외관에서도 완벽한 만족감을 제공한다.
‘프레임 4000D 케이스’의 저장 옵션에는 2개의 3.5인치 하드 드라이브 또는 최대 4개의 2.5인치 SSD 를 지원하는 다목적 드라이브 트레이가 제공되어 게임과 미디어를 위한 저장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이 트레이는 깔끔한 외관을 위해 완전히 제거하거나 맞춤형 수냉 쿨링 시스템을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 고리와 추가 타이다운(Tie-downs), iCUE 링크 시스템 허브 전용 마운팅 포켓 등 iCUE 링크 통합 기능이 PC 케이스 자체 내장되어 있어 효율적인 케이블 관리를 지원한다. 전면 I/O 패널은 2개의 USB 3.2 Gen 1 Type-A 포트와 1개의 USB 3.2 Gen 2 Type-C 포트를 제공하여 다양한 연결 옵션을 지원하며, 교체 가능한 I/O 패널로 향후 업그레이드와 사용자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블랙 또는 화이트 컬러로 제공되는 ‘프레임 4000D 케이스’는 우아한 디자인으로 어떤 빌드에도 잘 어울리며, 다양한 재질과 스타일의 전면 패널 옵션이 제공된다. ‘프레임 4000D 시리즈’는 팬이 탑재되지 않은 모델과 팬이 설치된 모델 중 선택이 가능하며 설치할 팬도 강력한 냉각 성능과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RS120 ARGM PWM 팬’과 RGB를 지원하지 않는 ‘RS120 PWM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확장성을 크게 높였다.
커세어 관계자는 “모듈형 디자인의 ‘프레임 4000D 케이스’는 단순한 PC 케이스를 넘어 창의성과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커뮤니티에서 만들어낼 실험적이고 개인화된 창의적인 빌드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며, “숙련된 빌더는 물론, 커스텀 PC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자에게도 ‘프레임 4000D’는 독창적이고 의미 있는 PC 빌딩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커세어가 마련한 프레임 위에 사용자들은 예술적 상상력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