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니콘, 풍경 사진 촬영 팁 알려주는 1월 강좌 커리큘럼 공개

유튜브 무료 수강 가능한 온라인 강의와 별도 신청 필요한 오프라인 강의로 초·중급 사진작가 실력 향상 지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1월 맞이 니콘스쿨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사진=니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025년 신년을 맞아 5개의 온라인과 2개의 오프라인 강좌로 구성된 1월 니콘스쿨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니콘스쿨은 사진 및 영상 촬영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전문 작가의 심층 강의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달 강좌는 단순한 기술 전수를 넘어 사진의 심미적 접근, 스토리텔링, 개인의 감성 표현 등 깊이 있는 주제들로 구성됐다.

첫 온라인 강좌는 1월 7일 저녁 8시에 효과적인 풍경 촬영 노하우를 알기 쉽게 정리한 ‘풍경 사진 촬영 팁 20가지’ 강좌로 시작된다. 이어 15일 오후 3시 ‘시간의 흐름을 담아내는 사진의 묘미’ 강좌에서는 피사체의 상황에 따라 사진을 시적 감성으로 읽어내는 스토리텔링 접근법을 소개하며, 같은 날 저녁 ‘인물 다큐멘터리 촬영의 진행과 장비 운용에 대해’ 강좌에서는 유튜브, 브이로그, 다큐멘터리 등 효과적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다룰 예정이다. 

21일 오후 3시에는 ‘나만의 감성 색감: 플렉시블 픽처 컨트롤, 픽처 컨트롤 유틸리티 정복하기’ 강좌를 통해 사용자의 개성 있는 색감 표현 방법을, 같은 날 저녁 8시에는 ‘색다른 매력의 광각렌즈 활용 팁’ 강좌를 통해 니콘의 광각렌즈의 다양한 사용법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보다 깊이 있는 사진 경험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강좌들도 마련됐다. 18일 오후 3시에는 카페 조명이나 소품을 활용해 감성 있는 카페 촬영법을 소개하는 ‘나만의 분위기로, 감성적인 카페 사진 촬영하기’ 강좌와 각자의 서사를 이미지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공유하는 ‘사진으로 이야기 만들기’ 강좌는 고객과 전문 작가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현장 강의 방식으로 23일 오후 3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온라인 강좌는 니콘이미징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오프라인 강좌는 별도 수강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 부장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더욱 깊이 있고 흥미로운 주제의 온·오프라인 강의들로 준비했다”며, “올 한 해에도 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많은 고객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