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주에스티이지는 IT서비스관리시스템 (IT Service Management system(ITSM)) 'E-GENE ITSM v6.0'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E-GENE ITSMv6.0은 ITSM 솔루션(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Management)을 ITIL 표준 운영 처리에 맞게 서비스요청 관리, 장애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업무를 하나의 단일 포탈에서 IT업무에 대한 요청자와 처리자간의 단일접점 창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노코드/로우코드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되는 ITSM 솔루션이기에 프로세스 관리, 워크플로우 관리 등을 고객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변경 및 수정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며 일련의 IT서비스 요청부터 접수, 처리, 종료전 과정에 대한 증적 관리와 IT업무처리현황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유일무이한 특장점이다.
또한 2021년 GS인증 1등급을획득한 E-GENE ITSM v5.2에 이어 v6.0까지인증 받았기에 국내 ITSM솔루션 시장에 있어 선두주자라 볼 수 있으며 변화하는 진화유전자 라는 뜻을담은 회사의 모토에 맞게 꾸준히 발전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더불어임현길 에스티이지 대표는 "Management(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두번째 GS인증 1등급 획득을 계기로 세계로 나아가는 소프트웨어회사로 발돋움할 것"이라 시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