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앱코에서 깔끔한 데스크테리어의 완성 듀얼 챔버 어항케이스 ‘UD50 블루웨일 ARGB BTF’를 출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앱코에서 10월 11일 금요일 새롭게 출시한 UD50 블루웨일 ARGB BTF 케이스는 최신 하드웨어와 호환이 가능한 미들타워 듀얼챔버 케이스로, 고성능 PC 빌드를 위한 설계를 통해 효율적인 쿨링과 깔끔한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여, 쾌적한 조립 환경을 제공한다.
세련된 디자인과 파노라믹 뷰 구조의 케이스로, 근래 유행하는 PC 어항케이스의 미적 완성도를 높여 데스크테리어 스타일링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외형뿐만 아니라, 내부 시스템 구성을 들여다볼 수 있는 파노라믹 뷰 구조에 적합하도록 BTF 히든커넥터 메인보드를 호환하여, 효과적인 선 정리로 조립이 간편하며 한 층 깔끔한 내부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역방향 커넥터 홀을 채택한 UD50 블루웨일 ARGB BTF는, 커넥터가 후면에 위치한 BTF 메인보드를 완벽 호환하여 복잡한 배선 문제를 해소하고, 스토리지 멀티 브라켓과 파워서플라이의 완벽한 호환 설계로 보다 깔끔한 시스템 빌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UD50 블루웨일 ARGB BTF 케이스는 표준 ATX 규격이며, 최대 길이 360 수랭쿨러부터최대 높이 160mm의 공랭쿨러, 최대 길이 418mm 그래픽카드까지 장착 가능한 시스템 호환성을 지니고 있어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 구성도 문제없이 호환 가능하다.
메인보드 측면 120mm 리버스 흡기형 쿨링 팬 3개와, 후면 120mm 배기형 쿨링 팬 1개가 기본 장착되어, 입체 쿨링으로서 내부 시스템의 열을 효과적으로 냉각시켜주며, DC방식 팬 속도 컨트롤이 가능하여 발열이 적은 상황에서는 정숙하게, 높은 발열에는 강력한 쿨링으로 내부 시스템을 보호해 준다.
또한 파노라믹 뷰를 통해 보이는 ARGB LED 효과로 시스템의 화려함 또한 극대화해주면서, 내부 LED를 사용자 편의에 따라 끄고 켤 수 있는 기능을 더하여 화려한 시스템 튜닝과 더불어 불필요한 상황에는 정숙한 환경으로 세팅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D50 블루웨일 케이스는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볼 캐치와 마그네틱 방식이 결합된 강화유리 패널을 탑재하고 있으며, 손나사와 에어홀 타공 디자인이 적용된 철제 패널로 내부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먼지 필터는 마그네틱 방식을 채택하여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먼지 및 이물질 유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손쉽게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PC본체가 책상 아래 혹은 상단에 위치하여 있는 경우 모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상단에 I/O 포트가 위치해 있다. 최대속도 20Gbps의 USB3.2 C Type을 포함하며, Reset (LED ON/OFF), USB 3.0 포트 2개 등 다양한 포트 구성으로 외부 기기 연결 및 충전에 유리하며, 원하는 시스템 튜닝 환경을 손쉽게 변경 가능하다.
‘앱코 UD50 블루웨일’ 케이스는 10월 11일 오늘 출시했으며 가격은 정가 블랙 6만4천 원, 화이트 6만9천 원이나 현재 출시 특가로 블랙 6만2천 원, 화이트 6만7천500 원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