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와콤, '월드 웹툰 페스티벌' 참가···현장 판매 및 체험 기회 제공

와콤 신티크 프로 패밀리 활용 ‘웹툰 드로잉 콘테스트’ 진행

와콤코리아가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사진=와콤코리아)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와콤의 한국법인 와콤코리아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및 주변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 참가해 현장 할인 판매 및 타블렛 데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독자들에게 모바일 속 웹툰을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K-웹툰의 가치를 알리고자 기획된 축제다. 국내 주요 웹툰 전시는 물론, 인기 웹툰 굿즈 체험과 구매가 가능한 팝업 스토어와 함께 전 세계 최고의 웹툰을 가리는 ‘월드 웹툰 어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와콤은 이번 행사에서 성수동 에스팩토리 D동 3층에 와콤 부스를 마련하고, 행사 참관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나만의 웹툰 드로잉 포스터를 만들 수 있는 ‘웹툰 드로잉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와콤 부스 방문객이라면 실제 웹툰 작가들이 사용하는 와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를 활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와콤은 이번 행사에 함께 참가하는 유명 웹툰 IP들과 협업해 웹툰 주인공 드로잉 스케치를 활용해 초보자 누구나 웹툰 드로잉 체험에 참가할 수 있게 구성했다. 웹툰 '왕관을 찾아줘', '게임 속 기연이 현실로', '위리이야기', '후궁계약', '재혼황후' 등 5가지 유명 웹툰 IP 중 하나를 선택하고, 준비된 스케치에 채색을 하거나, 스케치를 참조해 직접 그리고 채색을 하는 방법으로 나만의 웹툰 드로잉 포스터를 완성하면 된다. 

완성된 작품은 행사 기간 동안 와콤 부스 내 전시되고, 매일 현장 투표로 인기 작품 한 점을 선정해 와콤 원 13 터치 액정 타블렛을 증정한다. 웹툰 그림을 직접 그리지 않더라도 현장 투표에 참여 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참가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매일 3명을 선정, 와콤 원 소형 펜 타블렛을 선물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동안 와콤 부스 방문객은 와콤 부스 현장에서 웹툰 작가들을 위한 장비부터 웹툰 입문자를 위한 타블렛까지 다양하게 전시된 와콤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월드 웹툰 페스티벌 참가 기념 특가 판매는 웹툰 작가 지망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신티크’ 모델을 메인으로 큰 폭의 현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월드 웹툰 페스티벌 와콤 브랜드 부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와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