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댓글 도입

폰트, 애니메이션 효과 등···스토리 게시물을 창의적으로 꾸밀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댓글 기능(사진=인스타그램)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인스타그램이 친구들과의 더욱 친밀한 연결과 창의적인 자기표현을 돕기 위해 스토리 댓글을 포함해 몇 가지 기능들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친구들의 근황을 손쉽게 확인하거나,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한 대화의 물꼬를 틔어주며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이 친구들의 일상에 더욱 다채로운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공개적으로 남길 수 있는 ‘스토리 댓글’ 기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친구의 스토리에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스토리 게시물 왼쪽 하단에 새롭게 생긴 말풍선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작성한 댓글은 24시간 동안 스토리 게시물 하단에 공개된다.

공개 계정의 경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내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고, 비공개 계정은 서로 맞팔로우를 하는 사이에만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댓글 설정을 통해 스토리 댓글을 허용할 범위와 차단할 계정을 선택할 수 있다.

스토리 게시물을 보다 창의적으로 꾸미기 위한 새로운 텍스트 편집 도구들도 업데이트 됐다. 오직 인스타그램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로운 폰트와 텍스트에 반짝이가 더해지는 등 새로운 텍스트 애니메이션 효과도 추가됐다.

신규 폰트와 효과는 스토리 뿐만 아니라 릴스 게시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에 더해 피드 게시물에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일상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개개인의 일상을 더욱 개성있게 표현하고, 친구들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들을 대거 업데이트했다”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친구들 간의 친밀한 연결과 창의적인 자기표현을 돕는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