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SIEK, 수원 스타필스서 3D 액션 게임 '아스트로봇' 시연 이벤트

세계관 직접 경험 가능한 포토존, 시연존, 스케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아스트로봇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SIEK)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PlayStation5(이하 PS5)용 소프트웨어 ‘아스트로봇’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스타필드 수원 1층 중앙 광장에 위치한 ‘그랜드 아트리움’에서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론칭 이벤트는 새로운 초대형 우주 모험으로 돌아온 아스트로봇 게임 속 세계관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포토존, 시연존, 스케치존, ’아스트로를 찾아라’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이벤트 현장 입구에는 대형 아스트로봇 피규어와 함께 게임 속 배경으로 꾸며진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장 내부에 마련된 ‘시연존’에서는 아스트로봇 게임의 도입부를 PS5와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로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다.

특히, ‘포토존’과 ‘시연존’에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할 경우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캡슐뽑기 기회를 각1회 제공한다. 마련된 경품은 PS5 콘솔, PlayStation Portal 리모트 플레이어,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 아스트로봇 한정판, PS5용 아스트로봇(디스크 버전), 아스트로봇 한정판 기념품(스티커, 뱃지, 노트, 인형, 후드티) 등이 있다. 자세한 미션은 이벤트 현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스케치존’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표정을 조합한 나만의 아스트로봇을 그려볼 수 있으며, ‘아스트로를 찾아라’ 존에서는 숨겨진 아스트로봇 캐릭터를 찾은 분에게 선착순으로 아스트로봇 스티커를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장시간 서서 대기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 운영한다.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태블릿 PC로 휴대폰 대기 알람을 선착순으로 등록할 수 있다. 이벤트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PS5용 소프트웨어 아스트로봇은 오는 9월 6일 출시되며, 타이틀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