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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튀르키예 시장 판매 확대 나서

'곽재선 회장' 튀르키예 대리점과 간담회, 회사 주요 사업 계획과 판매 확대 전략 상호 공유

KGM 곽재선 회장이 튀르키예를 방문해 액티언 세일즈에 직접 나섰다. (사진=KGM)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곽재선 회장이 12일 액티언 양산 기념 행사를 마치고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현장 경영의 일환으로 튀르키예를 방문해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고 판매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이후 독일을 방문해 딜러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액티언 세일즈에 직접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현지시간 지난 13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판매 대리점 사수바로글루 그룹(Sahsuvaroglu group)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곽재선 KGM 회장과 황기영 대표이사 그리고 니핫 사수바로글루(Nihat Sahsuvaroglu) 대리점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KGM의 주요 사업 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튀르키예 시장 판매 확대 전략 공유와 함께 액티언 제품 소개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어 토레스 EVX 등을 판매하고 있는 딜러를 직접 방문해 현지 판매 상황과 KGM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 등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곽재선 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난달 디자인을 공개한 액티언의 사전예약이 5만 5천대를 넘어서며 KGM 창사 이래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한국에서 호평을 받고 있어 튀르키예 시장에서도 판매 물량 증대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액티언의 제품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특히 “튀르키예는 KGM의 중동 지역 성장세를 이끄는 중요 시장으로, 지난 3월 토레스 EVX 론칭 이후 판매가 큰 폭의 증가를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신모델 론칭은 물론 대리점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와 다양한 고객 접점 마케팅 확대를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대리점의 노고를 치하 하며 협력을 당부했다.

지난 3월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뉴질랜드 등 글로벌 론칭을 진행하고 있는 토레스 EVX는 지난 7월까지 6,292대가 수출 되었으며, 특히 튀르키예 시장에서만 지난 상반기까지 2,522대가 판매되며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로 튀르키예 전기차 전체 판매 3위, 수입차 브랜드 가운데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KGM의 지난 7월 전체 누계 수출은 36,663대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32,981대) 보다 11.2% 증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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